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

분당여성질환한의원, 형상의학에서 여성질환 증상

by 본디올한의원 2014. 8. 12.

분당여성질환한의원, 형상의학에서 여성질환 증상




일반적으로 여성과 남성은 신체적인 구조차이로 구분을 짓고는 합니다. 그러나 형상의학에서는 생긴 모습에서 남녀의 신체적 차이를 찾아내곤 합니다. 오늘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의 관점에서 본 여성질환 증상에 대해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형상의학에서는 순수한 여성과 남성은 거의 없다고 판단합니다. 형상의학 관점에서의 여성의 모습은 몸통에 비해 머리가 작고, 눈과 입이 예쁘게 생겼으며 살결이 부드럽고 가슴과 엉덩이가 발달했으며, 하체가 건강한 경우 순수한 여성의 형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주위를 살펴보면 대부분은 남녀 어느정도 다른 성의 특징을 갖고 있기 마련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분당여성질환한의원과 함께 형상의학에서 여성질환 증상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키가 큰 여성

남자는 하늘의 기운을 잘 받기 위하여 키가 크고 어깨가 넓은 것이 원칙이고, 여자는 땅의 기운을 잘 받기 위해서 키가 작고 엉덩이가 발달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키 큰 여성분들을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키가 큰 여성의 경우 地氣가 약하므로 생리불순이나 불임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고, 임신하고 출산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코가 발달한 여성

형상의학에서 남자는 코가 발달하여 氣 위주로 생기고, 여자는 입이 발달하여 血 위주로 생겨야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 여성의 입이 반듯하고 보기 좋게 잘 생겨야 혈을 잘 만들어 생리를 하고 아기를 잉태하여 잘 기를 수 있게 된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여성이 코가 발달하면 血보다 氣 위주로 생기면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주장이 강한 경우가 많으며 코가 발달한 여성은 가슴이 답답하고 손발이 저리며 잘 붓고 헛배가 부른 경우가 잦습니다.




살결이 거친 여성

앞서 말씀드렸듯이 여성은 地氣가 성하여 땅의 기운을 많이 받아 만들어지며, 이 땅의 기운은 습하기 때문에 여자는 살결이 곱고 부드럽고 촉촉해야 합니다. 만약 여성이 피부가 곱지 못하고 거칠거나 희끗희끗한 반점이 피부에 있으면 여성으로서 모순을 갖게 되고 살결이 거친 여성은 불임이나 유산 등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격이 굵고 어깨가 넓은 여성

일반적으로 남성이 잘 먹으면 어깨와 등, 배가 발달하게 되고, 여성은 가슴과 엉덩이가 발달하게 됩니다. 


그러나 여성이 남자처럼 골격이 굵고 어깨가 발달한 경우 하늘의 기운을 많이 받아 양기가 성하여 밖에서 활동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렇지 못하게 되면 기가 울체되어 가슴이 답답하여 한숨을 잘 쉬고 등이 결리데 됩니다.




지금까지 분당여성질환한의원과 함께 형상의학 관점에서 살펴본 여성질환 증상에 대해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여성질환과 관련하여 내원해주시는 분들의 형상7진단을 통해 보다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병을 치료 한다’는 형상의학 치료는 지금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성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게 됩니다. 사람은 생긴 모습이 모두 다른 것처럼 오장육부의 생김새도 전부 다릅니다. 따라서 저희 분당여성질환치료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그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잘 살펴서 형상체질로 분류하여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형상의학에 따라 개별맞춤진료와 올바른 치료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