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환절기질환 치료, 가을철 알레르기비염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4. 9. 4.

환절기질환 치료, 가을철 알레르기비염 치료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심해지며 면역력이 저하되어 여러 질환에 노출될 확률도 높아집니다. 특히 환절기질환 중 하나인 알레르기비염을 앓고 있다면, 가을철 심해지는 알레르기비염으로 고생을 하실텐데요. 오늘 분당알레르기비염 치료한의원에서는 환절기질환 중 하나인 가을철 알레르기비염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질환 알레르기비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재채기, 맑은 콧물, 코막힘으로 이 외에도 심한 가려움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는 콧속으로 흡인된 이물질로 인해 코점막이 예민하게 반응하여 나타나는 것으로 면역력이 저하된 가을철에 이와 같은 환절기질환 치료를 위해 분당알레르기비염 치료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을철 알레르기비염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지어 볼 수 있습니다. 봄과 가을 환절기에만 증상이 나타났다가 없어지는 계절성과 증상이 일년 내내 지속되는 통년성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계절 비염의 원인은 꽃가루나 일교차로 인해 그 증상이 유발됩니다.



분당알레르기비염 치료한의원에서는 비염을 비체라 하여 몸의 양기가 허약해 병사에 대한 저항력이 저하된 상태에서 발생하는 특이적인 증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를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비장과 폐, 신장의 기운이 허약한 상태를 가을철 알레르기비염의 주요원인으로 진단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형상의학적으로 알레르기성 질환에 잘 노출될 수 있는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 얼굴색이 유난히 희거나 검은 경우

- 체격은 마른편이고 성격상 예민하고 신경질적인 경우

- 식욕이 부진하고 밥을 먹을 때도 깨작되는 경우

- 코피가 자주 나고 땀이 유난히 많은 경우

- 코끝이 뾰족하고 살이 없으면서 오똑한 경우



환절기질환 치료를 위해 분당알레르기비염 치료한의원에서는 허약체질을 개선하거나 개인의 약한기능을 보강함으로 인해 증상까지 완화하는데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가을철 알레르기비염 치료를 위해 소청용탕, 맥문동탕, 갈근탕, 마황부자세신탕, 보중익기탕 등을 환자의 체질과 현재 증상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코질환과 생리가 밀접한 관계가 있기에 만약 생리불순과 함께 가을철 알레르기비염을 앓고 있다면 청경사물탕 등으로 자궁기능을 원활하게 조절하여 비염치료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가을철 알레르기비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는 평소 생리식염수를 이용해 코를 깨끗이 세척하면 효과적입니다. 한쪽 코를 막은 상태에서 생리식염수를 들이마신 다음 입으로 뱉어내는 것인데요. 처음에는 통증과 불편함을 느낄 수 있지만 습관이 되면 훨씬 수월해지고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 분당알레르기비염 치료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