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변비해결, 대장해독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4. 9. 15.

변비해결, 대장해독 치료



우리가 건강하기 위한 가장 큰 3가지 조건은 음식, 수면, 배변입니다. 먹는 것만큼이나 불필요한 것들은 몸 밖으로 배출해야 신체가 원활하게 제 기능을 할 수 있는 것인데요. 최근에는 식습관의 변화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변비에 시달리시는 분들도 많고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수 주 동안 화장실을 제대로 가지 못해 어려움을 겪기도 하십니다.


오늘 대장해독치료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변비해결을 위한 대장해독치료에 대해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변비가 급증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변화된 식생활 때문입니다. 주변의 환경변화와 함께 인스턴트음식이나 잦은 외식문화, 육류 위주의 서구화된 식습관 등은 섬유질과 수분이 부족하여 장을 통과하기 보다는 장 속에 남게 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대장이 좁아지며 변비 증상이 심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변비로 인해 다른 질환이 발병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알고 계신가요? 숙변이라는 것은 우리 몸 속 필요없는 노폐물을 말합니다. 이러한 노폐물이 계속 장 속에 있다면 당연히 독소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변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변비, 설사, 치질, 복부팽만

- 두통, 요통, 만성피로

- 기미, 여드름

- 만성소화불량, 위하수증

- 비만,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 구취, 체취, 천식

-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단순히 화장실을 오랜 기간 못 가는 것이 아니라 장내에 나쁜 세균이 번식하며 독소를 배출함에 따라 위와 같은 다양한 증상이 유발되는 것입니다.



대장해독치료 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변비해결을 위한 대장해독치료로 청일수와 청이장을 이용하여 몸 속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청이장의 경우 대장의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켜 장독소 및 숙변 제거 등 전반적인 대장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발효된 한약 및 곡물의 효소작용으로 만들어진 청오식을 이용하여 위장과 소장을 해독함에 따라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세포 재생과 대사촉진에 효과를 높여 변비해결에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대장해독치료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변비해결을 위한 대장해독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변비해결을 위해서는 위와 같이 본인에게 맞는 치료 뿐 아니라 나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육류나 밀가루음식, 가공식품, 찬 음식 등 신체 내 해독을 방해하는 식품은 자제하고 채소류나 버섯, 해조류, 전통 장류 등을 섭취하며 답답한 속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