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성남한의원, 청소년 자기위안행위 부작용

by 본디올한의원 2014. 12. 12.

성남한의원, 청소년 자기위안행위 부작용




여성의 경우 보통 14세 전후가 되면 초경을 하듯이 남성의 경우 16세 전후로 정기가 충만해져 몽정을 하게 되고 성적호기심이 왕성해지는 때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성적호기심이 왕성해짐에 따라 자칫 과도한 자기위안행위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과도한 청소년 자기위안행위는 몸의 기가 쇠약해지고 여러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성남한의원과 함께 청소년 자기위안행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높아지며 어린 학생들도 성인물에 노출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로 인해 성적자극이 왕성해지고 실제 성남한의원에 내원하는 중고교 남학생들의 경우 대부분 자기위안행위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청소년 자기위안행위의 부작용은 왜 오는 것일까요? 동의보감에서는 “정(精)은 몸의 근본으로 지극한 보배와도 같다. 욕망을 줄여서 정을 굳게 지켜야 한다”고 하였다. 또 “정이 부족하면 머리가 어지럽고 귀가 울며, 정강이가 시큰거리며 눈이 어지럽고 허리와 등이 아프다”고 했습니다. 



성남한의원에서 우려하는 부분은 아직 제대로 된 성적기준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분별하게 자기위안행위와 같은 성생활을 하는 경우 방노상이라 하는 성생활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성남한의원에서는 청소년 자기위안행위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에 대해 실제 사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피부가 건조하고 각질과 탈모증상

한 재수생이 성남한의원을 방문했을 때 얼굴이 건조해 마치 비듬처럼 각질이 생기고 탈모증상은 물론 어지럼증과 얼굴에 발열감 발바닥의 통증을 호소했습니다. 진찰을 통해 살펴보니 이 재수생은 중2때부터 일주일에 3~4번씩 자기위안행위를 했다고 하는데요.


성남한의원에선 자기위안행위 부작용 치료를 위해 우선 동의보감에 근거한 과도한 자기위안행위의 부작용에 대해 이해를 시키고 콩팥의 정기를 보하는 치료를 3개월간 진행하여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만성피로

부모님과 함께 찾아온 중학교 3학년 학생의 경우 공부를 잘하는 편이지만 아침에 일어나는 것을 힘들어 하고 학교에 지각이 잦은 편이었습니다. 부모님들은 그저 공부하느라 피곤한 것이라 치부하고 보약을 처방받기 위해 성남한의원을 내원하셨었는데요.


알고보니 이 학생의 경우에도 주 3회정도 자기위안행위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부모님들은 이를 알지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방치시켰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앞서 말씀드렸듯이 과도한 청소년 자기위안행위는 몸의 근본이 나빠져 면역력 저하로 여러 질환과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주지시키고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만성피로 증상이 개선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자기위안행위와 관련하여 일부에서는 참아서 스트레스를 받는 것보다 참지말고 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유익하다는 의견도 있으나 이는 인체의 근본을 이해하지 못해 나오는 의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남한의원에서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신체적 그리고 정신적 건강을 위해 해당시기에 갖게 되는 다양한 성적호기심을 이해하고 정확한 한의학적인 원리에 근거하여 자신의 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상 성남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청소년 자기위안행위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