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만성 방광염 치료, 재발 원인은?

by 본디올한의원 2015. 4. 22.

만성 방광염 치료, 재발 원인은?




방광염이라는 것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이지만, 요도가 짧은 신체적인 차이로 인해 주로 여성에게 빈번하게 나타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방광염에 걸리면 화장실을 가는 것이 두려울 정도라고 하시는데요. 특히 주부들의 경우 만성 방광염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을 꽤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만성 방광염 치료를 알아보며 계속 반복되어 재발하는 그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방광염 증상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고 소변을 보아도 잔뇨감이 남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소변을 볼 때마다 통증이 심해 화장실을 가는 것이 고통스러운 분들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허리통증과 전신피로감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만성 방광염의 재발 원인은 무엇일까요? 보통 여성의 경우 출산 후 혹은 부인과적 수술을 한 뒤에 자주 발생하기도 하고 기본적으로는 체력감소와 세균감염에 의해 반복적으로 방광염이 발생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꾸만 재발하는 만성 방광염 치료를 위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았던 한 여성의 사연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 여성의 경우 40대 중반으로 출산 후 나타난 방광염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분명 치료를 받을 때에는 괜찮으나 체력이 떨어지게 되면 다시 증상이 나타나고는 했습니다. 전신피로감 호소가 심하고 아랫배 통증과 함께 잔뇨감과 화장실을 자주 오고가는 것 때문에 일상 속에서도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체력이 떨어질 때에 만성 방광염 증상이 나타난다는 환자의 말을 참고로 하여 진단한 결과 몸의 허실을 판별하였고 위 사례에서도 이를 이길 수 있는 몸이 되지 못해 만성 방광염 재발원인이 되었던 것입니다.


만성 방광염 치료를 위해 우선적으로 체력보강을 하면서 방광기능을 개선하는 한약을 처방한 결과 증상이 점차 호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만성 방광염 치료에 앞서 재발원인을 확인한 후에 체질과 형상체질에 따라 당귀작약산, 보중익기탕, 팔진탕 등을 가감하여 처방을 하여 증상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만성 방광염 치료와 재발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