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성남한의원의 중년여성 만성방광염 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5. 22.

성남한의원의 중년여성 만성방광염 치료



방광염은 남녀 모두 걸릴 수 있는 질환이지만 구조상 여성에게 빈번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방광염은 엄청난 통증과 함께 잔뇨감과 잦은 배뇨감으로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주고는 하는데요.


오늘 성남한의원에서는 중년여성의 만성방광염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만성방광염이라 하는 것은 1년에 3회 이상 발생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특히 중년여성 중에 만성 방광염으로 고생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만성방광염의 대표적인 증상을 정리해보면, 급뇨, 배뇨통, 빈뇨, 야간뇨, 허리통증, 피로감 이 외에도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이 들고 소변을 볼 때에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만성방광염의 원인에 대해 성남한의원에서 정리를 하자면 체력감소와 세균감염, 산후, 부인과적 수술 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실제 성남한의원에도 만성방광염 치료를 위해 내원했던 중년 여성들이 다수 있습니다.



<사례>


10여 년 간 방광염을 앓아 온 50대 중년 여성은 치료기간에는 증상이 나아지는 듯 보이다가 체력이 떨어질 때에 어김없이 찾아오는 방광염 증상에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 여성의 경우 만성방광염으로 기운이 없고 아랫배가 묵직하면서 소변을 보더라도 잔뇨감이 남아 계속 화장실을 가게 된다고 상담을 통해 밝혔습니다.


성남한의원에서는 위 사례에서 중년여성의 만성방광염 치료를 위해 기본적으로 체력을 보강하고 방광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약재를 처방한 결과 증상이 개선되어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상태까지 호전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남한의원에서는 만성방광염 치료를 위해 당귀작약산, 청심연자음, 팔진탕, 보중익기탕 등 다양한 처방을 응용하여 환자의 체질과 현재 건강상태 그리고 형상의학적 체질을 바탕으로 본인에게 맞는 치료방법으로 증상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성남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하여 13,500가지의 처방 중 환자에게 맞도록 맞춤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질환을 완화하고 건강한 몸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내실 수 있도록 침 하나, 뜸 한 점, 약 한봉지에도 한결 같은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