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남성불임 원인 무엇?

by 본디올한의원 2015. 7. 8.

남성불임 원인 무엇?



일전에 불임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여성불임 원인에 대해 말씀 드린적이 있습니다. 그 때에 이전에는 불임이라 하면 모두 여성의 탓으로 돌렸으나 지금은 불임이라는 문제에 남성과 여성 모두 함께 검사를 통해 적절한 치료방법을 찾게 되는데요. 치료방법에 앞서 오늘은 남성불임 원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임이라는 것은 건강한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은 채 정상적인 관계를 가짐에도 불구하고 1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을 때를 말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스트레스나 환경오염 등으로 인하여 불임 혹은 유산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의학에서 보는 남성불임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 남성불임 원인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기쇠불육

기본적으로 남성불임의 원인 첫번째는 몸속 기혈부족으로 인하여 정액이 적거나 정자 힘이 약한 경우를 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양기를 보충하고 명문의 화를 건강하게 하는 처방을 하게 됩니다.



정청불육

쉽게 말해 정자 수 부족을 남성불임의 원인으로 보는 것이다. 특히 여러 연구결과에서 살펴보면 실제 이전보다 평균 정자 수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환경오염과 스트레스로 인하려 호르몬의 변화가 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다른 정자 수 부족의 이유는 신장기능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고 음허화성인 경우 발기가 제대로 되지 않고 조루증을 동반하는 사례들도 빈번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조설불육

앞서 남성불임 원인 중 하나인 정철불육에 대해 언급하며 말했던 조루증을 조설불육이라고 합니다. 이는 조루증상이 심한 형태로 기본적으로 양기가 허하거나 간과 신장의 음기가 허한 경우 심장의 기능이 허약한 경우에 주로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정한불육

마지막으로 한의학에서 보는 남성불임의 원인은 정혈이 냉함으로 오는 것으로 신허가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정혈이 냉한 경우 정액이 자궁내에 있어도 활발히 움직이지 못하는 것으로 쉽게 말해 정자 운동량이 적은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남성불임의 원인과 관련하여 선천적인 기형이나 고환의 큰 문제가 아닌 이상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13,500가지의 처방 중 환자의 체질과 현재 증상, 생활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치료방법을 적용하여 증상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한가지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 불임과 관련하여 당부의 말씀을 드리자면, 단번에 증상이 나아지는 질환이 아니고 꾸준히 인내심을 필요로 한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건강한 식습관과 올바른 스트레스 완화로 몸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도 남성불임 원인을 해결하는데 매우 중요하게 작용을 한다는 사실을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