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두통치료 한의원 머리가 울려요

by 본디올한의원 2015. 8. 10.

두통치료 한의원 머리가 울려요



두통의 증상에 대해 나열을 하자면 욱씬거린다, 어지럽다, 바늘로 찌르는 것 같다, 목이 함께 아프다, 눈 주변이 아프다 등등 개인마다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두통의 증상 중에도 머리가 울려요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을 위해 두통치료 한의원에서 그 해결법을 찾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두통치료 한의원에서 머리가 울려요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의 특징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았습니다.

- 조금만 걸어도 머리가 울린다.

- 정신이 멍하다

- 발바닥에 통증을 느끼거나 화끈거린다

- 소변을 자주 본다


머리가 울려요라는 증상 외에도 신체 곳곳에서 위와 같이 이상징후들이 확인되기도 하는데요. 두통치료 한의원에서는 해당 증상들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 진음이 마른 것을 그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머리가 울려요라고 두통환자에게서만 나타는 것이 아닌 만성적인 요통환자나 디스크 환자들에게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실제 두통치료 한의원에는 위와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40대 후반 여성이 내원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여성의 경우 몇 해전부터 머리가 울려요라는 증상 외에도 머리 속이 늘 멍한 느낌과 함께 허리통증과 잠을 잘 때에는 발이 화끈거려 이불 속으로 넣지 못한다는 사실을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두통치료 한의원에서는 증상 개선을 위해 선육미환을 체질에 맞게 처방한 결과 머리가 울려요라는 증상 외에도 허리통증과 배뇨습관도 개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머리가 울려요라는 증상의 경우 진음고갈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들로 선육미환 외에도 육미지황탕, 팔미지황탕, 신기환 등을 환자의 체질과 현재 증상 그리고 원인에 따라 달리 처방하여 증상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두통치료를 비롯하여 대부분의 환자들은 즉각적으로 증상이 완화되길 바라는 마음에 무분별하게 임의로 약을 복용할때가 있습니다. 물론 당장의 증상이 완화되며 생활의 편의를 느낄 수 있으나 결국 반복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그 원인을 명확히 알고 이를 해결해야 같은 증상에 의한 불편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두통치료 한의원에서는 머리가 울려요라는 증상 외에도 여러 질환과 관련하여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처방 중 환자의 현재 증상과 원인, 체질에 맞추어 개별 맞춤 치료를 통해 그 원인을 해결함으로써 증상의 재발을 줄여 건강한 삶을 이어나가시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