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임신잘되는법 남성의 산전관리방법은?

by 본디올한의원 2015. 8. 14.

임신잘되는법 남성의 산전관리방법은?









예전에는 임신이 잘 되지 않을 때 무조건 여성의 탓을 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남성과 여성이 모두 건강하고 관리를 잘 해야지만 임신과 출산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는만큼 최근에는 임신잘되는법을 위해 남성의 산전관리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임신잘되는법을 위한 남성 산전관리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의 산전관리방법을 확인하기에 앞서 임신잘되는법, 남성의 조건을 살펴보면 가장 먼저 건강한 정자를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정자수는 물론 활동이 활발하고 정상적인 모양을 띄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 운동부족, 과음, 여러 환경호르몬에 대한 노출이 반복적으로 되면서 정자의 모양도 변하고 활동성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만약 이러한 정자를 가지고 있다면 100일동안 산전관리방법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남성의 임신잘되는법을 위해서는 기가 튼튼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복부비만이나 평소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분, 잠을 잘 때도 땀을 흘리는 등 양기가 허하게 생긴 분들이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이러한 분들의 외형을 살펴보면, 피부색이 희거나 배가 나오고 뚱뚱하신 분들의 경우 양기가 부족한 분들이 많으며, 이런 분들의 경우 쉽게 기가 지치기 때문에 양기를 회복할 수 있는 남성의 산전관리방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런 분들의 임신잘되는법을 위한 산전관리방법은 생활관리와 한약을 병행하여 기를 보충해주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물론 이와 반대로 피부가 검은 편이고 근골형에 활동적이다 못해 몸을 혹사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도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특히 이 중에서도 평소 관계를 자주 갖는 분들의 경우 정자가 묽어지게 되고 정자 수가 부족하게 되는 것입니다.


동의보감을 살펴보면 남성의 불임원인에 정자수 부족과 묽을 경우 자궁에 깊이 들어가지 못해 불임이 온다고 이야기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런 분들의 남성 산전관리방법은 우선 관계의 횟수를 줄이고 정자가 충분하게 성숙되고 만들어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임신잘되는법을 위한 남성 산전관리방법은 바로 스트레스 관리입니다. 최근 컴퓨터나 스마트폰과 같은 영상매체를 많이 보고 직업적으로 밤낮이 뒤바뀌면서 육체적인 건강관리에 소홀한 경우 심신이 불완전해지는데요. 이런분들은 정자도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정자를 내 몸에 비유했을 때 머리는 정자의 머리, 팔과 다리는 꼬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뇌에 쉴틈을 주지않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지나친 업무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모든 정보가 들어있는 정자의 머리가 신족, 심이 안정되어 있지 않다고 보는 것이 한의학적인 입장입니다.



그렇기에 임신잘되는법을 위한 남성 산전관리방법은 평상시 스트레스 관리와 함께 꾸준한 운동으로 체력관리를 하여 건강한 상태의 정자를 만들 수 있게끔 노력하셔야 합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임신잘되는법을 위한 남성의 산전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