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분당한의원 입덧에 좋은 음식은?

by 본디올한의원 2015. 9. 1.

분당한의원 입덧에 좋은 음식은?



많은 여성이 결혼을 하고 임신을 했을 때 임신을 한 것이 아닌가라고 의심하게 되는 증상은 바로 입덧입니다. 문제는 입덧에는 개인차이가 있는데 어떤 분들의 경우 전혀 음식물 섭취를 하지 못해 입원을 하는 경우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분당한의원과 함께 입덧에 좋은 음식을 함께 살펴보고 입덧이 심할 때 치료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당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입덧에 좋은 음식 첫번째로는 생강을 꼽을 수 있습니다. 생각은 입덧이 심하고 식욕조차 없을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보통 한의학에서는 위를 건강하게 하고 비위를 약하게 하는 담음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약재 중 하나입니다.


입덧에 좋은 음식 생강을 먹을 때에는 차나 편, 말린 생강가루를 이용하여 섭취할 경우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 미국 영양학회에서는 생강이 구역감과 임산부 입덧을 단시간 내에 완화하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이는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디아스타제와 단백질 분해효소가 장운동을 촉진하여 구역감을 해소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어 분당한의원에서 소개하는 입덧에 좋은 음식으로는 당귀가 있습니다. 당귀는 여성질환의 대표약재라고 할 만큼 여성질환 치료에 두루 쓰이는 약재로 입덧은 심하지만 식욕이 있는 경우 당귀차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분당한의원에서는 입덧에 좋은 음식으로 신맛이 나는 음식과 모과, 매실, 차가운 음식 등을 권장하고는 하는데요. 물론 한가지 염두해야 할 부분은 오늘 분당한의원과 함께 살펴본 입덧에 좋은 음식이 모든 임산부에게 효과를 보이는 것은 아니며 본인에게 맞는 음식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분당한의원에서는 입덧에 좋은 음식으로 해결이 되지 않고 증상이 심해 일상생활이 어려운 지경이라면 이에 맞는 치료를 진행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입덧으로 영양분 섭취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산모는 물론 태아의 건강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단순히 입덧에 좋은 음식만을 찾아볼 것이 아니라 입덧의 원인과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할 것을 분당한의원에서는 강조하고 있습니다.



분당한의원과 같은 한의학에서는 입덧의 원인과 관련하여 담음, 비위허약, 간위불화 등으로 구분을 하는데, 특히 임신 전에도 비위기능이 약하고 예민하며 소화기능이 떨어진 여성이라면 입덧이 남들보다 심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때로는 태아가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해 발생할 수 있기에 각 원인과 증상에 맞는 처방을 바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한가지, 입덧에 좋은 음식과 함께 입덧치료 시 분당한의원에 가장 많이 문의하는 것이 임산부의 한약복용 가능 여부입니다. 


일부에서는 한약을 섭취하면 안된다는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있지만 실제 한의학에서는 임산부가 먹어도 될 약재와 그렇지 않은 약재를 구분하고 무엇보다 개개인에 맞추어 체질과 증상, 그 원인에 따라 처방을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치료를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이상 본디올 분당한의원과 입덧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