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

여성질환치료 수족냉증 증상 한방치료

by 본디올한의원 2015. 10. 30.

여성질환치료 수족냉증 증상 한방치료



대표적인 여성질환 중 하나로 꼽히는 수족냉증은 남성에게도 나타날 수 있으나 대부분 여성에게 빈번하게 발생하고는 합니다. 오늘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그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수족냉증 증상 한방치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 말하는 수족냉증 증상은 기본적으로 손발이 차가운 것 외에도 하복부나 전신이 냉한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찬 기운이 몸에 가득하고 특히 자궁에 냉기가 가득한 경우 불임 또는 난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고 각종 여성질환에 노출된 가능성도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수족냉증 증상 한방치료와 관련하여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 동의보감을 살펴보면 ‘손이 차면 배가 차다’라고 기재되어 있으며 보통 수족냉증 증상이 있는 여성은 자궁도 냉하기 때문에 자궁기능이 전반적으로 저하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혼여성이 수족냉증 증상이 있다면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결혼 전 이를 치료하는 것이 결혼 후 보다 수월하게 임신을 할 수 있는 방법이라 말하기도 합니다.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수족냉증 증상 한방치료를 위해 일반적으로 사물탕, 가미소요산, 오적산, 당귀작약산 등을 환자의 체질에 맞추어 처방을 하고는 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할 부분은 수족냉증 한방치료의 경우 개인별 맞춤치료인만큼 누군가에게는 효과를 보이지만 다른이에게는 효과가 미비하거나 오히려 약재가 맞지않아 고생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무조건 수족냉증이라 하여 몸을 따뜻하게 하는 치료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예로 손발과 하체 쪽은 차가운데 반해 머리와 가슴 위쪽이 뜨거운 경우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돕고 상부는 시원하게 하부는 따뜻하게 해주어야 하는만큼 치료법이 까다롭습니다.


한약처방과 함께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수족냉증 증상 한방치료를 위해 관련 경혈부위에 침이나 뜸을 병행하기도 하는데요.



물론 수족냉증 한방치료로 중요하지만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치료 효과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수족냉증 증상 한방치료 효과를 높이고 평소 수족냉증 예방을 위한 방법으로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 찬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 짧은 치마나 바지, 꽉 끼는 옷 피하기

- 혈액순환 촉진을 위해 주기적으로 유산소 운동하기

- 족욕이나 반신욕 규칙적으로 하기



단순히 손발이 차가운 것을 넘어 임신과 출산, 여성건강에도 직결이 되는 부분인 만큼 이를 가벼이 넘기기 보다는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나에게 맞는 수족냉증 증상 한방치료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여성질환치료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