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

몸이 무거울때 부종빼는법

by 본디올한의원 2015. 7. 13.

몸이 무거울때 부종빼는법



오후에 들어서면서 피로하고 몸이 무거울때 보면 하체나 몸 곳곳이 오전과 달리 부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몸이 붓는 것을 부종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본디올 분당한의원과 함께 몸이 무거울때 부종빼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가벼이 보면 몸 조금 붓는건데? 라고 넘길 수 있지만 갈수록 부종증상도 심해지고 몸이 무거울때 무기력감도 심해질 뿐 아니라 신체 곳곳에 이상신호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내 몸에 맞는 부종빼는법을 통해 적절하게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몸이 무거울때 부종빼는법을 위해 어떻게 도움을 드리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례>


- 50대 중반 직장여성

- 현재 비만으로 고혈압약 복용

- 무릎관절이 불편함

- 전신부종 증상이 있으나 특히 퇴근즈음 되면 하체부족이 심해 발저림이 있음

- 소화불량 증상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부종빼는법과 관련하여 우선적으로 그 원인을 분석한 결과 유독 하체부종과 함께 고혈압인 것을 고려하여 진단을 하였고 비장경 운행이 원할하지 못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다양한 방법이 병행될 수 있으나 이와 같이 비장경 운행이 원활하지 못해 발생하는 부종의 경우 몸이 무거울때 부종빼는법을 위해 비장경락에 침을 시술하게 됩니다. 


이후 3~4차례 침시술을 진행한 결과 오후만 되면 몸이 무거워지면서 다리가 부었던 증상들이 개선되면서 몸이 한결 가벼워졌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위 사례와 같이 오후만 되면 하체가 심하게 붓는 경우, 아침에 전신부종이 있는 경우, 눈이 붙는 경우, 산후부종, 몸이 말랐지만 부종과 함께 손발이 찬 경우, 손과 발만 붓는 경우 등 부종은 신체 곳곳에서 다양한 양상을 띄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종빼는법은 보통 침시술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고는 하는데요.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몸이 무거울때 부종빼는법 뿐 아니라 모든 질환과 관련하여 환자가 건강한 몸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약 한봉지, 침 하나에도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