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임신이 안되요, 본디올과 함께

by 본디올한의원 2016. 3. 10.

임신이 안되요, 본디올과 함께



최근들어 임신이 안되요 라는 문의가 잦아지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에게 임신이 쉽사리 되지 않는 것 또한 스트레스 요소가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임신이 안되요 라는 이야기에 답변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이 여의치 않아 내가 혹시 불임이지 않을까 라는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현대인들은 높은 스트레스와 각종 대기오염물질에 노출되기가 쉬워 자신의 신체를 체크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임신이 원활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임신이 안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임신을 계획하신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자신의 신체 검사이겠습니다. 자궁내막증, 다낭성난소증후군 등 질환이 발생하였을 시 이러한 요소들이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떄문인데요. 자신의 신체 검사와 더불어 자신의 평소 생활습관을 체크하고 임신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도록 노력 해야겠습니다. 





임신이 안되요 - 함께 체크 해봐요.


자신의 생리주기가 불규칙적이라면 이러한 불규칙이 불임의 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고 통증이 심하다는 것은 신체의 기가 원활히 순환하지 못하여 혈이 정체되어 있는 상태라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평소 생리주기가 규칙적이지 못하다면 임신 가능성이 줄어들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신체를 따뜻하게 해주세요.


원활한 임신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신체의 온도를 높이는 방법 입니다. 손발과 복부가 차가우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는 아기를 잉태하기에 적절하지 않은 신체환경이라는 것이 되겠습니다. 




임신이 안되요 - 심적인 안정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가 심할 시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라 함은 심의 화를 뜻하는데 화는 상승하는 성질을 갖고 있기에 머리와 가슴에 열이 오르면 하복부는 차가운 성질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 또한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평소 심적 안정을 충분히 취하여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임신이 안되요 라는 질문의 답변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불임과 난임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개개인의 증상에 따라 다른 처방을 드리고 있는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