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야탑 한의원과 알아보는 여성갱년기

by 본디올한의원 2016. 4. 5.

야탑 한의원과 알아보는 여성갱년기



안녕하세요 야탑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 입니다. 최근들어 많은 분들이 야탑 한의원으로 여성갱년기에 대한 문의를 해주시고 있는데요. 여성이라면 일생에 있어 꼭 겪게되는 여성갱년기. 어떠한 증상이 있으며 어떻게 개선해야 좋을지 야탑 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야탑 한의원과 살펴보는 여성갱년기의 원인


여성이 나이가 들게 되면서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하여 임신에 필요한 요소들의 활동이 정지가 되는 과정, 그리고 이 과정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들을 통틀어 여성갱년기 증후군이라 하겠습니다. 이 증상은 평균적으로 50대 초반의 여성과 50대 후반의 여성들에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최근 들어서는 그 시기가 빨라지는 여성분들도 있습니다.



여성갱년기는 방치하면 안되는 요소 입니다.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증상이라 하여 이를 방치하면 여러 합병증이 찾아올 수 있는데요. 단순하게 임신 능력을 상실하게 되는 시기라고 치부하면 안됩니다. 대표적인 신체적 증상으로는 안면홍조 증상이 있겠으며 심리적 증상으로는 우울증과 불안증이 대표적 증상이라 하겠습니다.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여성의 척추 관절의 퇴행 및 뼈의 밀도 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여성개년기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분들은 야탑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하시어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족들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시기 입니다.


여성갱년기는 신체적인 변화도 있겠지만 심리적 변화 또한 중요한 시기인데요. 가족들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절실한 시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갱년기의 당사자 또한 여성으로써의 삶이 종료되었다 생각하지 마시고, 다가오는 노후를 대비하는 시기라 생각하며 극복에 노력하여야 합니다.



야탑 한의원은 개인의 증상에 따른 처방을 드립니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게 되는 갱년기 이지만, 누구에게나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는 없습니다. 야탑 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증상에 맞는 처방을 드리고 있는데요.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생김새에 따라 개인 맞춤 처방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야탑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 추가적인 문의가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