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여성갱년기증상 분당한의원에서

by 본디올한의원 2016. 7. 28.

여성갱년기증상 분당한의원에서



요즘 방송에서 건강에 대해 다루는 프로그램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일 텐데요. 이런 창구들을 통해 스스로의 건강을 진단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말 정확한 진단은 병원이나 한의원 등에서 받아야 합니다.


오늘 알아볼 여성갱년기증상도 마찬가지 인데 여러 곳에서 알려주는 이런저런 극복법들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법이 될 수는 없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여성갱년기증상에 대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방에서 보는 여성갱년기증상의 원인


여성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여러 가지 증상에 노출이 됩니다. 여성갱년기증상도 그 중에 하나인데 이것은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되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호르몬 분비가 감소되면 임신에 필요한 요소들의 활동이 정지가 되고 이에 따라 나타나는 것이 바로 여성갱년기입니다.


과거에는 평균적으로 50대 초반이나 후반의 여성들에게 나타나던 증상인데 최근 들어서는 나타나는 시기가 빨라지거나 늦어지는 등 개인차이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성갱년기 방치한다면?


여성갱년기에 대해서 가장 중요하고 위험한 것은 자연스럽게 오는 증상이라고 해서 그냥 방치를 해 두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여러 가지 합병증이 찾아올 수도 있는데 안면홍조가 올 수도 있고 우울증과 불안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여성의 척추 관절의 퇴행 및 골밀도의 저하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심리적인 안정도 필요하다.


여성에게 갱년기가 오게 되면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불안증이나 우울증 등의 심리적인 변화가 올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그대로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들의 심리적인 안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갱년기 당사자 역시 여성성을 잃었다고 생각하는 일이 있는데 다가오는 노후를 맞이하는 시기라고 생각하며 마음을 편안히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형상의학에 따른 처방


나이가 들면 여성갱년기증상은 누구에게나 찾아옵니다. 그렇다고 해서 누구에게나 똑 같은 처방으로 치료를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증상은 다르게 나타나고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인데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체질에 따른 처방을 내려드리고 있습니다.


여성갱년기증상으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