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지방간증상 어떤 것이?

by 본디올한의원 2016. 7. 14.

지방간증상 어떤 것이?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몸에 좋은 음식이나 약을 챙겨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각 방송 채널에서는 건강에 대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사람들은 어떤 것이 몸에 좋고 안좋고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 알아볼 지방간증상도 그 중에 하나인데 지방간은 성인당뇨나 고지혈증을 불러올 수 있는 증상입니다. 





   지방간증상 왜 나타날까?


고지방식품과 고탄수화물의 섭취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방간의 경우엔 초기에 개선하지 않으면 협심증이나 부정맥, 심근경색 등의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증상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개선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증상은 무엇일까?


1. 오른쪽 아랫배가 불편하고 약한 통증이 있다.

2.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몸에 힘이 없다.


이 두 가지 증상을 지방간의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간은 증상이 쉽게 나타나는 증상이 아닙니다. 때문에 위 두 가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서 무조건 지방간증상이라고 생각할 순 없습니다. 지방간의 경우에는 혈액검사나 초음파검사를 통해 발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몸 상태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이 생기는 이유


지방간은 말 그대로 간에 지방이 생겨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흔히 술을 많이 마시는 애주가의 경우에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는데 무조건 알코올에 의해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알코올성 지방간과 비알콜성 지방간으로 나뉘게 됩니다.


음주에 의해 지방간증상이 생긴 경우엔 당연히 알코올성 지방간으로 분류가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알콜성 지방간으로 나누게 되는데 이 증상은 비만이나 고지혈증이 원인이 됩니다.





   지방간은 예방이 중요!!


지방간이 나타나는 연령대는 대부분 4~50대 중 장년층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간에 쌓인 지방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는 나이대가 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방간증상의 경우엔 운동과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체질에 따라 하지 말아야 할 치료법과 집중해야 하는 치료법이 있는 만큼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개개인에 따른 처방과 치료법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