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산후풍

분당산후풍증상 해답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7. 21.

분당산후풍증상 해답은?



여성의 몸이 가장 약해지는 순간은 출산을 하고 난 뒤입니다. 임신의 경우엔 몸이 약해지고 변화하긴 해도 10달에 걸쳐 산모의 신체가 적응할 수 있는 기간을 주는 반면에 출산은 산모의 몸이 너무 급격하게 변화하게 되어 온몸의 기가 빠져나가 가장 취약한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산후조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것도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산후조리를 잘못한다면?


요즘에는 산후조리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이미 출산 전부터 산모들이 준비를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산후조리에 조금이라도 실수가 있다면 산후풍 증상이나 산후우울증에 빠질 수 있습니다. 분당산후풍증상 한의원에서는 이런 산후풍 등의 후유증을 예방하기 위해 체질에 맞는 산후조리방법을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분당산후풍증상 회복은?


출산을 하게 되면 2~3주 동안은 자궁의 분비물이 혈액 등에 섞여 나오게 됩니다. 이것을 한방에서는 산후오로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태반이 자궁에서 떨어져 나온 뒤 회복되는 과정에서 괴사된 조직이나 혈액 등으로 구성된 오로가 배출되지 않는 경우가 생기도 이때 허리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산후조리의 가장 큰 과제는 바로 이 오로를 깨끗하게 해결하는 것입니다.





   분당산후풍증상 치료는?


일단 산후 산모의 몸은 허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침을 놓는 것 보다는 한약을 통해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약은 오로를 배출하는 한약을 사용해 주며 이 약은 오로를 배출시킬 뿐 아니라 자궁의 수축을 돕기 때문에 자궁이 보다 빨리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산후풍은 왜 오는가?


산후풍은 출산 후 몸이 회복되기 전에 찬바람을 맞거나 찬 물로 몸을 씻었을 때 찾아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허약해진 몸에 찬 기운이 스며들어 나타난다고 이해를 하면 되는데 이 역시 오로를 통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때 한가지 증상만 나타나는가 하면 여러 가지 증상이 한꺼번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 산후풍을 예방하는 방법은 제대로 된 산후조리를 해야 합니다. 또한 산후에 화를 낸다거나 하는 일이 없이 마음을 편하게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산후풍증상에 시달리는 것은 산후조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산모의 건강이 회복될 수 있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