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산후풍

분당산후관리, 산후비만이란?

by 본디올한의원 2016. 11. 4.

분당산후관리, 산후비만이란?


출산 후 찾아오는 산후비만. 여성들에게는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고 합니다. 외형적인 변화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는 물론이고 그 외의 여러 가지 질환이 다양하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분당산후관리 한의원에서는 산모의 몸을 추스르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산후비만은 미리 예방해야 한다.


산후비만에 대해 분당산후관리 한의원에서는 임신 전부터 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임신 전 이미 비만이었다면 산후비만이 올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임신 전부터 체중관리를 통해 준비를 해야 산후비만의 요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도 관리를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임신을 하게 되면 10~15kg 정도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것은 정상적인 체중의 증가인데 이보다 더 크게 체중이 변화한다면 출산 후에도 산후비만을 통한 과 체중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중에는 평소보다 활동량이 줄어들기 마련인데 이 행동패턴이 출산 후까지 이어진다면 이 역시 산후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분당산후관리 어떻게?


산후관리는 산모의 몸 상태가 출산 전으로 돌아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그러나 이 산후관리가 미흡할 때 산후풍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초대사량이 줄어 산후비만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분당산후관리 한의원에서는 모유수유기간 역시 산후비만의 원인으로 보기도 합니다. 수유기간을 너무 길게 잡거나 수유를 중단했다가 다시 할 경우 산후비만이 올 수도 있습니다.



간혹 출산 이후 갑상선 기능저하증이나 당뇨, 우울증 등이 나타나게 될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내분비장애로 인해 기초대사량이 저하되면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런 원인들을 통해 산후비만이 될 경우엔 가장 먼저 질환에 대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대로 방치했다가는 합병증 등이 나타나게 될 수 있으니 산후비만 증상이 보인다면 바로 분당산후관리 한의원을 내원해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