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산후풍

분당여성한의원 산후부종빼기

by 본디올한의원 2016. 12. 26.

분당여성한의원 산후부종빼기


여성의 몸에 있어서 가장 큰 변화라고 한다면 바로 출산일 것입니다. 출산은 여성의 몸 자체를 완전히 바꿔버리기 때문입니다. 출산을 한 산모의 몸 상태를 살펴보면 전반적으로 몸에 붓기가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것을 바로 산후부종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분당여성한의원에서 산후부종 빼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부종 생기는 이유는?


분당여성한의원에서 산후부종을 빼기 위해서는 일단 산후부종이라는 것이 왜 생기는지 그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가장 먼저 산후부종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어혈로 볼 수 있습니다. 어혈이 경락을 따라서 흐르는 것을 패혈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산후부종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산후부종 종류는?


산후부종은 원인과 증상이 아주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주로 나타나는 증상이 기울로 인해 나타나는 산후부종입니다. 이것은 몸이 부어 오르지만 피부색은 바뀌지 않고 부종 부위를 손으로 눌렀을 때 누른 자리가 나타나지 않는 증상을 보입니다.


또 얼굴이나 팔다리가 붓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것은 어혈이 경락에 들어갔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분당여성한의원에 찾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손발이 부어 오르거나 피부가 번들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것은 비양과 신양의 부족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으로 원기회복을 시켜주면서 혈액을 풍부하게 해 주는 치료를 진행해 증상완화를 돕고 있습니다.


분당여성한의원에 산후부종을 빼는 법에 대해 문의를 하는 분들이 있는데 전체적으로 몸이 푸석푸석하게 부어 오르고 손발이 저리며 어지럼증이 나타나는 증상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산후부종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분당여성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기초로 산후부종을 빼는 법에 대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체질에 따라 나타나게 되는 산후부종의 증상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치료법과 함께 체질에 맞는 치료법을 병행해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부종의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체질과 증상에 대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