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

무릎관절통증 발생했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4.

무릎관절통증 발생했다면


무릎이라는 부위는 우리 몸에 있는 관절 가운데 가장 중요한 관절 중 하나입니다. 사람의 몸을 지탱해 주고 걷고 뛰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무릎관절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아주 기본적인 일상생활에서부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릎관절통증의 주요 증상


무릎관절통증은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반월상연골파열, 무릎인대손상, 슬개골연골연화증이 그것입니다. 이 증상들 모두 무릎이 약해지거나 무리를 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로 바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관절통증이 나타나는 이유


반월상연골파열은 무릎관절 사이의 C자 모양을 하고 있는 반월상연골을 무리해서 사용하거나 충격을 받았을 때 손상이 오는 것을 말합니다. 무릎관절이 뒤틀리거나 심하게 꺾일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무릎을 구부리거나 펴는데 지장이 있고 통증 때문에 양반다리를 하기 힘들게 됩니다.


이 증상은 약침과 한약 등을 사용해 염증과 통증을 제거하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릎인대손상은 강한 외부 충격을 받았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인대는 뼈와 뼈를 이어주는 섬유조직으로 손상이 되었을 때 관절에 물이 차거나 피가 고일 수 있습니다. 이때 역시 약침과 한약으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슬개골연화증은 관절을 보호해주는 슬개골이 약해지거나 손상이 오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무릎관절과 대퇴관절 사이의 기능에 이상이 있거나 충격을 받았을 때 나타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무릎관절통증이 생겼을 때 약침과 한약 처방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약침의 경우에는 침의 효능이 직접적으로 환부에 스며들어 염증을 치료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약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염증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무릎관절통증이 있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주시면 상담과 진료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