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

중풍치료 전조증상 보인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9. 6.

중풍치료 전조증상 보인다면

 

뇌졸중이라는 병명을 들어본 적이 있으시죠? 이는 뇌혈관에 이상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흔히들 말하는 중풍이 바로 이 뇌졸중입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중풍치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졸중은 뇌혈관의 순환장애가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허혈성뇌졸중과 뇌혈관 파열 등의 원인으로 나타나는 출혈성 뇌졸중으로 나뉘어 집니다. 뇌졸중이 발생하면 후유증이나 합병증 등이 일어나면서 여러 가지 피해를 입기도 하고 불편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풍의 발병을 방지할 수 있도록 미리 철저하게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풍, 왜 일어나는 것일까

 

중풍은 주로 노약자분들이나 원기가 부족한 분들에게 발생할 확률이 더욱 높으며 여성보다 남성의 발병률이 더 높습니다. 특히나 날이 추워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혈압이 상승하면서 중풍의 위험에 더욱 쉽게 노출되는데요. 그렇다보니 노인분들의 새벽운동도 어느정도의 위험성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중풍의 전조증상은

 

중풍은 예상치 못하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전조증상들이 보이면 예방을 위한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마비되는 듯한 느낌이 들거나 하나의 사물이 둘로 보일 때, 손팔, 안면, 엄지와 검지, 발가락 , 입술 등이 떨리거나 마비감이 드는 등의 증상이 보인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중풍의 한방치료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효과적인 중풍치료를 위해 한방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한약 처방을 통해 기혈의 원활한 소통을 이루고 열을 내려주면서 풍, 담음, 어혈 등 중풍의 원인이 되는 요소들을 없애줍니다. 후에 침이나 뜸 약물치료 등을 통해 중풍의 후유증까지 최소화 할 수 있는 치료로 환자분들의 증상이 개선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중풍치료 전조증상이 조금씩 나타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셔서 체계적으로 치료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