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산후풍

산후통치료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7. 8. 14.

산후통치료 어떻게


임신과 출산 

여자라면 누구든 한번쯤은 겪을 수 있는 일 중 하나라 쉽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위험한 것 중 하나가 입니다. 왜냐하면 임신과 출산이 산모에 몸에는 상당한 부담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임신초기, 임신 중 도 중요하지만 출산 후 산후통과 같은 후유증이 발생하지 않게 산후조리 즉 관리를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한다면 추후 산후통 같은 후유증으로 오랜 시간 고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산후통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통

또 다른 말로 산후풍이라고 하는 이 질환은 부인과 질환 중 대표적인 것 중 하나입니다.

아마 임신과 출산 경험이 없는 분들이라도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출산 후에 몸조리 그러니깐 산후조리를 하지 않으면 오랜 시간 고생할 수 도 있다. 

이 때 어른들이 말하는 고생이 바로 산후풍입니다.

크게 보면 산후 합병증을 통틀어 말하기도 하고 좁게는 관절, 근육에 통증, 자율신경 장애, 신체 허로로 보기도 합니다.



  산후통 증상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허리, 무릎 팔 같은 관절 부위가 아프고 온몸이나 특정 부위가 시리고 저리다

2. 어깨나 뒷목이 결리고 뻐근하다.

3. 한기가 들고 땀을 많이 흘린다.

4. 의욕, 식욕이 없고 우울하다

5. 가슴이 아프고 어지럽고 식욕이 없다

6. 가슴이 답답하고 몸이 붓는다


이 외에도 다양한 산후통 증상들이 있지만 사람에 따라서 나타나는 증상이나 강도가 다르기 때문에 혹여 출산 후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이만큼 무서운 산후통 대체 왜 발생하는 걸까요???

이런 부인과 질환이 발생하는 이유는 내분비 변화와 육아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이 원인이 되는데 이렇게 건강상태가 안 좋아지다 보면 결국 기혈이 근육이나 관절을 서포트를 하지 못하기에 힘이 약해지거나 관절에 피로를 불러오게 되는 것 입니다.

또한 임신을 하게 되면 출산을 도울 수 있는 호로몬이 분비되는데 이것이 몸에 영향을 주어 관절에 이음이 헐거워져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아기를 낳고 철저한 관리를 통해 예방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하여 한방에서는 산후통치료를 위해 꾸준한 관리와 치료, 보약을 통해 빠른 회복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도움으로 임신과 출산, 그리고 산후관리까지 산모, 아기 둘 다 건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서포트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