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

구내염원인 궁금하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12. 4.

 구내염원인 궁금하다면



몸이 피곤하거나 힘든 일을 한 뒤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는 상태로 계속된 상태로 몸을 계속해서 방치한다면 구내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구내염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면역체계의 이상이나 세균 및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구내염원인이 될 수 있는 뜨거운 음식을 빨리 먹거나 뺨과 혀의 상처 등이 발생하면 세균이 들어가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피로와 스트레스 등에 의해 증세가 악화되기도 합니다. 구내염원인 및 증상에 따라 구내염의 명칭은 달라지는데요. 오늘은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재발성 아프다성 구내궤양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안은 신체의 외부와 내부를 연결하는 위치에 존재하며 신체의 내외부적인 자극에 모두 영향을 받고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반영하기 때문에 혀와 구강점막 상태는 전신의 거울이라고도 불릴 만큼 중요하게 다루어 지고 있으며 피로나 스트레스 또 생리주기에 따라 구내염원인으로 작용되고 있는데요.

구내염의 증상은 입안이 따갑거나 화끈거리는 느낌이 들며 음식을 먹을 때마다 통증을 호소하게 되며 입안에 악취가 나 불쾌한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해당 증상은 지속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증상의 악화와 완화가 반복되기도 하는데요.



예방방법으로는 견과류나 과자류 또는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하며 구강청결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면역체계 이상이 구내염원인으로 작용을 하거나 시간이 지나도 쉽게 낫지 않는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구내염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피로와 면역력을 높이는 한약을 처방하여 해당 증세를 완화시켜주며 재발의 가능성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처방하는 한약은 구내염에만 효과를 보이는 것이 아니라 면역체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다른 감기나 합병증을 예방하기도 하는데요.



오늘도 구내염으로 식사 때마다 고통의 하루를 보내고 있다면 구내염원인을 명확하게 파악한 다음 몸에 맞는 한약 및 진료법을 처방해 줄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여 몸의 상태를 하루빨리 살펴 건강한 일상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