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

통풍치료 증상을 알아야 한다

by 본디올한의원 2017. 6. 5.

통풍치료 증상을 알아야 한다


예전에는 잘 나타나지 않다가 요즘 많이 발생하면서 알려지고 있는 증상이 있습니다. 바로 통풍이라는 증상인데 이 증상을 말 그대로 바람만 스쳐도 통증이 온다고 할 만큼 관절염 중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통풍치료를 위해서는 발생 원인을 알아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서구화된 식습관과 음주, 흡연 등으로 인해 발생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통풍의 의학적 발생 원인


조금 더 의학적인 관점에서의 통풍발생원인은 관절의 빈 공간에 요산이 누적되어 발생하는 것인데 퓨린이라는 단백질류의 대사과정에서 과도하게 생성된 요산이 몸 밖으로 배출되지 못한 채 관절의 빈 공간으로 들어가 날카로운 결정을 만들고 이것이 관절이나 주위의 조직을 찌르면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통풍의 경우 초기에는 큰 통증이 아니라 그대로 방치할 수 있는데 통풍치료를 하지 않고 시간이 흐르면 더 큰 통증으로 찾아올 수 있습니다.



   통풍은 언제 발생할까?


통풍은 주로 중년 남성에게 주로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나이나 성별 등에 관계 없이 통풍증상이 나타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통풍이 발생하면 초기에는 심장에서 멀고 혈액순환이 느린 말단 부위에서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는 8~90% 정도가 엄지발가락의 통증으로 나타나게 되며 증상이 진행될수록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과 관절의 뻐근함 염증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통풍치료 증상에 따라 달라진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통풍증상으로 찾아주신 분들께 증상에 따라 다른 통풍치료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풍의 초기 증상인 엄지발가락 통증의 경우에도 왼발인지 오른발인지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오른쪽에 통풍증상이 발생했다면 간 쪽에 이상이 있어 발생하는 것으로 볼 수 있고 여기에는 가미이음전을 처방하게 됩니다. 왼쪽에 통증이 있다면 가미사물탕을 이용해 통풍치료를 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처방이 모든 증상에 동일하게 처방되는 것은 아닙니다. 형상의학에 따라 체질별로 다른 처방이 내려지는데 불환금정기산이 처방되기도 하며 쌍화탕이 처방되기도 합니다. 똑같은 통풍이라고 할지라도 환자의 체질과 형상의학적인 체질을 고려해 다양한 통풍치료법이 사용되는 것입니다.


통풍은 한번 발병하게 되면 치료를 하더라도 재발이 되기 쉬운 질병입니다. 그것은 통풍이 발생했을 때 원인을 제거하지 않고 통증완화만 목표로 하기 때문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통풍치료에서 통증만이 아닌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방해독요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내염원인 궁금하다면  (0) 2017.12.04
통풍 자가진단법 한방치료로!  (0) 2017.08.25
건강한식습관 어떻게 먹을까  (0) 2016.12.02
사암침법 무엇일까  (0) 2016.11.17
혀로보는건강 설진이란?  (0) 2016.10.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