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조기폐경초기증상 한방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8. 3. 8.

조기폐경초기증상 한방으로




일반적으로 여성의 폐경은 50세 전후로 나타나지만 40세 이전에 폐경이 되는 것을 조기폐경이라고 말합니다. 최근에는 30세 이전의 경우에도 발생하고 있어 비교적으로 흔하게 일어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조기폐경초기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조기폐경이란 난소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여 난소에서 만들어지는 여성 호르몬이 사라지는 것을 말합니다. 조기폐경이 발생하는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과 후천적인 원인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후천적인 원인에는 흡연, 지나친 다이어트, 환경오염물질, 자가면역질환 등이 있으며, 유전적인 원인과 더불어 후천적 원인으로 난소 내의 난포가 정상적인 속도에 비해 빠르게 퇴행 과정을 겪거나 소모되어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조기폐경초기증상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안면홍조, 야간발한, 불면증 등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또한 갑작스럽게 감정의 변화의 폭이 바뀌거나 성욕 등이 감퇴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난임, 불임까지 이어지며 질 건조 증상, 요실금 등도 동반하게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성의 경우에는 월경이 없어지는 것 이외에는 증상을 느끼지 못하기도 합니다. 조기폐경초기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불편함 뿐만 아니라 정상적으로 폐경을 맞는 여성보다 골다공증, 심혈관 질환 등 합병증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만약 월경이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조기폐경초기증상 원인을 생식기능 약화, 스트레스로 인한 간기울결, 순환장애 등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신의 기능이 떨어져 몸 아래 쪽 찬 기운을 위로 올리고 몸의 위쪽으로 더운 기운을 아래로 내리는 것이 잘 되지 않아 발병하게 되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증상을 완화하기 위하여 체질에 맞는 한약재를 처방하여 생식기능 개선을 하고 있습니다. 또 침, 약침, 뜸 등으로 기혈순환을 돕고 있습니다. 


만약 조기폐경초기증상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을 토대로 불편함을 해소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