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분당갱년기 증상에 따라

by 본디올한의원 2018. 3. 19.

분당갱년기 증상에 따라




여성의 호르몬이 부족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로 한의학적으로 봤을 때 오장육부 중심에서 간의 혈, 신장의 진음이 부족하여 나타나는 여성의 변화 과정인데요. 연령 및 체질, 영양상태 등에 따라 개인차가 존재하지만 보통 40~55세에 많이 일어납니다. 





분당갱년기 한의원 분당본디올한의원에서 그 증상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몸이 허약한 여성은 난소의 노화에 의해 조기폐경이 올 수 있고 여성호르몬의 결핍으로 인해 안면홍조와 발한 등이 나타납니다.


또한 피로감, 불안감, 우울, 기억력 장애 등이 동반되기도 하고 수면장애를 겪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비뇨 생식기계의 위축에 따른 증상, 집중장애 및 단기 기억장애, 불안과 신경과민, 기억력 감소, 성욕 감퇴, 피부 건조와 위축, 근육통, 관절통, 골다공증의 진행으로 인한 골절의 증가 등 다양한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증상들을 한의학에서는 임상적으로 산허, 산기울결, 심비양허의 3가지 유형으로 그 원인을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선천성 허약 형이라 불리는 신허형이 가장 많은 원인에 해당합니다.


이와 같은 갱년기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진액을 보충해 심화를 내려주고 간 혈을 보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울혈증상을 없애기 위해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정혈제와 신경증상을 없애고 기의 순환을 돕는 처방과 심신의 조화를 이루는데 치중해야합니다.


분당갱년기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도움을 주기 위해 중추에 도움을 주는 한약 처방을 개인의 증상과 체질에 따라 가감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말초나 골반 내의 혈액순환 조절, 어혈 제거 및 안신작용을 통해 충분한 효과를 내고 있으며 경락을 조절함으로써 분당갱년기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전신의 자율신경실조를 조절하고 혈자극으로 국소적 조절해 호르몬 분비 기능을 작용시켜 갱년기를 완화시키시길 바랍니다.


분당갱년기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여 본인의 몸 상태를 비롯해 체질에 따른 적절한 처방으로 갱년기를 무탄하게 넘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