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폐경기 증후군 증상에 따른 한방요법

by 본디올한의원 2018. 4. 16.

폐경기 증후군 증상에 따른 한방요법


 


여성의 호르몬 분비가 저하되고 난소가 퇴화하면 임신을 더 이상 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는데요. 이를 폐경기라고 합니다. 폐경기가 조기에 오게 되면 임신 계획을 가지신 분들은 더 이상 자녀를 출산할 수 없게 되는데요. 이와 동시에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으니 보인다면 폐경기 증후군 증상이 의심된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진과 진료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폐경기 증후군 증상에 대해 알고 있는 게 우선시 되어야 하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폐경기 증후군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폐경기 증후군 증상에는 크게 세 가지로 구분을 짓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불규칙한 생리주기와 출혈량입니다. 폐경의 바로 전 단계인 폐경이행기에는 호르몬 분비가 규칙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자궁내막이 불규칙하게 자라는데요. 이 때 생리양이 적다가 갑자기 많아 지기도 합니다.

 

또한 자궁이나 난소 등에 혹이나 기타 이상이 생길 경우에는 생리 기간이 길어질 수 있고 자궁부정기출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검진 받으셔야 합니다.

 




두 번째는 안면홍조인데요. 안면홍조는 폐경기 여성의 약 70% 이상이 경험하는 증상으로 1,2년간 지속됩니다. 붉은 반점이나 열감 등이 안면에 생기는 데 다른 질환을 유발할 위험이 있고 폐경기 증상 중 하나이니 이와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세 번째는 요실금, 빈뇨 등 배뇨장애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폐경기에는 요도의 점막이 위축돼 요실금, 요로감염 소변시 작열감, 배뇨곤란 등과 같은 배뇨장애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는 방광이나 직장, 자궁탈출 등이 동반 될 수 있으니 한방요법을 통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 받으셔야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폐경기 증후군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환자 분 개인 체질에 따라 맞춤 처방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자궁 상태를 기혈의 순환과 음양의 균형을 맞추는 것을 중심으로 두어 자궁환경을 개선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침, 뜸 등을 활용하여 호르몬 분비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시켜 주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폐경기 증후군과 같은 증상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