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여자 갱년기 증상에 따라

by 본디올한의원 2018. 4. 3.

여자 갱년기 증상에 따라



일반적으로 여성호르몬이 부족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에 갱년기가 있는데요. 한의학 적으로 보았을 때 갱년기는 오장육부 중심에서 간의 혈과 신장의 진음이 부족해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간의 혈은 여성이 49세 전후에 폐경이 오면서 부족해지는데요. 물론 몸이 허약한 여성은 조기폐경이 올 수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50세 이후에도 생리를 하면서 혈색이 좋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여자 갱년기 증상이 발병했을 경우에는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조기에 정확한 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한데요.





한의원에서는 여자 갱년기 증상은 얼굴 안색과 진맥을 통해 기혈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이는 갱년기에 생리가 불규칙해짐으로써 여성호르몬 결핍에 의해 안면홍조와 발한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 때문입니다.





그 밖에도 여자 갱년기 증상에는 피로감, 불안감, 우울, 기억력 장애, 수면 장애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여자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개인 체질에 따른 정확한 검진과 진료를 받는게 중요한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진액을 보충하여 심화를 내려주고 간혈을 보하여 혈액순환을 개선시켜드리는 것을 기본으로 환자 분들의 갱년기 증상과 원인에 따른 한방요법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울혈증상을 없애기 위해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정혈제를 사용하여 환자분들의 갱년기 증상을 회복시켜 드리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신경증상으로 고통받으실 경우 환자분의 신경증상을 없애기 위해 기의 순환을 돕는 처방과 심신의 안정을 위한 처방을 환자분 체질에 맞게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방요법은 정신신경계, 내분비계, 순환기계를 조정하는데 효과가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여자 갱년기 증상에 따라 다음 한방요법을 통해 호전시키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