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40대여성갱년기증상 확인해봐요

by 본디올한의원 2019. 3. 20.
40대여성갱년기증상 확인해봐요

 

 

 

 

 

오늘은 대표적인 노화 증세 중 갱년기의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여성의 경우에는 주로 40대부터 시작되는 경향이 있으며,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고 이로 인해 생리가 멈추면서 신체적인 변화 뿐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큰 변화를 불러올 수 있어요.

 

갱년기는 몸과 마음에 영향을 주다 보니 40대여성갱년기증상을 호소하시며 도움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일반적으로 40대여성갱년기증상으로 안면홍조와 급격히 더위를 많이 타거나 추위를 많이 타는 등의 증세를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가슴과 목, 얼굴 등 상체 열이 몰려 피부가 얇은 얼굴이 주로 빨개지며 심장박동이 빨라지는 특징을 보이고 증상이 심한 경우 식은땀이 흐르고 잠을 자기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 도 있어요.

 

이와 함께 오한이나 두통 등도 함께 올 수 있어 복합적인 고통을 주곤 해요. 그래서 40대여성갱년기증상이 나타난다면 초기에 대처하는 것이 좋아요.

 

 

 

 

이러한 갱년기 증상으로는 감정기복이 심해져 가족들이나 친구들 등 주변 사람들에게 신경이 예민해지기도하고 급격한 우울감에 빠지기도 해요.

 

심한 감정기복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많아지면 삶의 질이 저하되고 이로 인해 생활 자체가 힘들어져 스트레스가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기도 해요.

 

폐경이 진행되면서 여성 호르몬이 급격하게 떨어져 뼈가 약해지고 근육량이 감소하는 40대여성갱년기증상도 있어요.

 

여성은 남성보다 선천적으로 골격이 작고 근육량이 적은 상태인데 호르몬의 영향으로 작은 충격에도 골절이 잘 발생되기도 해요.

 

 

 

 

 

노화가 시작되면서 몸이 회복기간도 더뎌지기 때문에 다치지 않도록 관심을 가지고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좋아요.

 

생활 속에서 40대여성갱년기증상을 대처하기 위해서는 평소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 운동을 틈틈이 해주시는 것이 필요해요.

 

뼈와 근육을 강화하는 근력운동과 적절한 양의 운동은 삶의 활력을 가져와 갱년기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너무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수면장애를 유발하는 카페인 역시 피하는 것이 좋아요.

 

보통 갱년기 증상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거나 숨기는 경우가 많은데 생활습관을 바꾸고 한방요법 등 의 도움을 받으시면 그 증상을 완화할 수 있어요.

 

40대여성갱년기증상을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부족한 기혈을 보충 할 수 있는 한약,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한 침, 뜸 등 다양한 한방요법을 이용하여, 갱년기로 인한 여성분들의 고통을 줄여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요즘 날이 많이 풀리면서 봄과 여름이 성큼 가까워진 거 같지만 기온차가 심한 이런 환절기가 썩 달갑지 않을 수 있어요. 환절기에는 면역력은 물론 체력이 떨어지기 쉬워 갱년기 증상이 배로 고통스럽게 다가올 수 있기 때문이에요.

 

특히 여름철에는 날도 덥고 불쾌지수도 올라가 홍조현상이 심해지고 체온 조절이 안 되는 등 이런저런 증상에 시달릴 수 있게 돼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 내 체질과 내 갱년기 증상의 특징에 맞춘 진단을 받을 수 있는 곳에 도움을 받아 다가오는 따듯한 계절을 웃으며 맞이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