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통심할때 증상은?

by 본디올한의원 2018. 3. 13.

생리통심할때 증상은?




여성분들은 한 달에 한 번씩 생리를 하게 되면 오는 통증이 있는데요. 생리가 시작되기 전이나 생리 중, 생리가 끝난 후에 하복부와 허리에 느끼게 되는 통증인 생리통입니다. 생리통은 사람에 따라 심한 정도의 차이가 크기도 합니다. 





우선 생리통에는 일차성 생리통과 이차성 생리통으로 구분되어집니다. 일차성 생리통은 치골 부위 위쪽에서 월경이 나타나기 수 시간 전 혹은 직전에 시작되어 2~3일간 지속되는 편입니다. 골반 내 특별한 이상 징후 없이 월경 시에 주기적인 통증을 보입니다.


이차성 생리통은 월경 시작 1~2주 전부터 시작되어 월경 출혈이 끝난 후에도 수일간 지속되기도 하는데요. 골반 내의 병리적 변화와 연관되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유독 심화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생리통심할때 나타나는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심할때는 생리 전후로 차갑고 습한 기운이 자궁으로 들어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차가운 음식을 많이 섭취하거나 아랫배를 차갑게 하는 경우 생리통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생리통이 있는 경우에 짜증이 늘고 민감하게 반응을 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에 비해 생리통심할때는 구토, 메스꺼움, 설사 등이 동반될 수 있고 드물게는 통증으로 인해 실신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에 따른 대처법을 숙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여성분들 생리를 하고 계실 때 위와 같은 증상이 의심 된다면 그에 따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우선은 자궁과 골반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반식 욕과 족욕 등을 하게 되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통심할때는 그 원인을 찾아내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게 필요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그와 관련하여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른 처방을 통해 환자분들의 생리통 완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생리통을 방치하게 되면 차후 자궁 종양질환의 위험성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자궁과 난소의 혈류 순환 촉진, 어혈 배출 등 근본적인 한방요법을 통해 생리통 증상을 개선해드리고 있으니 본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받으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