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자궁내막증원인과 증상

by 본디올한의원 2018. 3. 20.

자궁내막증원인과 증상





새로운 생명을 잉태할 수 있는 여성의 몸은 신비롭고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과학기술이나 미래에도 복제가 가능할지 짐작할 수 없을만큼 복잡하면서도 유기적인 기능과 효율적으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몸의 단점은 기간이 지나면서 노후된다는 점일텐데요. 노환이나 각종 질환에 노출되면 몸의 기능이 불완전해지면서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자궁내막증원인과 그 증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궁내막증은 자궁내막조직이 자궁 밖의 난소, 복강 등에 존재하여 통증을 일으키고 덩어리를 만드는 질환인데요. 임신이 가능한 여성에 한에 10~15% 정도에게 나타나는 흔한 증상입니다.





자궁내막증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월경 시, 생리 혈의 대부분이 질을 통해 발생하지만 일부는 자궁 안쪽과 연결되어 있는 난관을 통해 역류하며 복강 내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 혈이 제거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원인에 따라 발병 후 어떤 증상이 동반되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난소에 낭종을 형성, 드물에 배꼽이나 폐에 자라기도 하고, 복막에 반흔 형태를 띠기도 합니다. 대부분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일부에서 월경통, 성교통, 부정출혈 등의 증산이 있기도 합니다.





또한 자궁내막증이 불임을 유발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가지 측면에서 건강한 임신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되기 때문에 자궁내막증원인을 숙지하시고 이와 같은 질환이 발병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하셔야하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자궁내막증원인에 따른 증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방요법을 통해 이를 완화하고 있습니다. 본 한의원에서 환자분들의 증상을 호전시키기 위해하고 있는 한방진료는 복강 내 환경적인 요인까지 개선을 주고 있기 때문에 자궁내막증원인을 미리 제거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궁내막증을 완화하고 싶으신 환자분들께서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해당 증상에 대해 개인의 체질에 따른 정확한 검진과 진료를 통해 적절히 처방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