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여성불임한의원 원인에 따라

by 본디올한의원 2018. 4. 9.

여성불임한의원 원인에 따라




결혼한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고 관계를 가졌는데도 1년이 지나도록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불임 또는 난임 이라고 하는데요. 과거에 임신한 적이 있는데 그 후 계속해서 유산되는 경우도 이에 해당합니다.





불임은 환경적인 요인 및 정신적인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불임의 원인에 대해 여성불임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더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임의 원인에는 몸이 차갑거나 자궁이 냉한 경우를 들 수 있는데요. 몸이 차갑거나 자궁이 냉하면 배란, 착상, 임신 유지 등을 어렵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생리가 규칙적이지 않으면 난소기능이 저하되고 내분비 호르몬의 실조로 불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를 먼저 바로 잡고 규칙적인 생리주기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생리가 규칙적이지 못한 데는 후천적으로 자궁이나 나팔관 난소 등에 나타나는 질환으로 인할 수 있으니 여성불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심이 좋습니다.





여성불임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학의학 적으로 보았을 때 불임의 원인을 신기의 부족으로 보고 있는데요. 신기의 부족은 선천적으로 신허, 만성질환 등으로 유발되거나 스트레스와 감정기복으로 인해 발생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음이 불안하거나 간의 기운이 울체되어 피를 만드는 기능을 하지 못해 생기는 것으로 여깁니다. 또한 비위기능 및 신장기능이 약할 경우 수분대사에 장애가 생겨 담습이 생기고 담습이 혈액과 엉겨 어혈을 형성하면서 자궁경락을 막아 임신이 어려워진다고 보는데요.





이러한 불임을 완화시키기 위해 여성불임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건강한 임신을 위해 자궁 내 환경을 개선하고 생리주기와 호르몬 분비 기능을 정상적으로 조절해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불임으로 고민이시라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증상을 호전시키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