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산후풍

산후풍 치료 알아보자!

by 본디올한의원 2018. 3. 29.

산후풍 치료 알아보자!




‘산후에 바람을 맞는다’ 는 의미의 산후풍은 출산 후 산후조리를 잘못하여 관절이 아프거나 몸에 찬 기운이 도는 증세를 말하는데요. 산후풍이 생기면 출산 후 허해진 몸에 통증이 더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는 게 좋습니다.






산후풍을 예방하려면 우선 절대 안정을 취하는 게 가장 안전한데요. 출산을 하게 되면 몸이 허약해지기 때문에 그 상태에서 집안일을 하는 것은 산후풍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최소 3주 정도는 안정하도록 하는 게 좋고 가능하면 2개월까지는 쉬어야 합니다.





또한 앞서 말했듯이 찬바람을 쐬거나 찬물에 손을 담그는 등은 산후풍의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최대한 찬바람을 맞지 않도록 보온해주는 게 좋습니다. 여름에 산후 조리를 하실 경우에는 가능한 자연 바람을 쐬고 에어컨은 삼가는 게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예방을 제대로 못해 산후풍이 발병할 경우에는 원인과 증상에 따라 산후풍 치료를 하는 게 우선시 되어야 하는데요. 산후풍 증상을 통해 그에 따른 산후풍 치료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풍 증상에는 일반적으로 머리가 무겁고 쉽게 피로해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따라서 몸이 노곤하고 매사에 싫증이 나는 증상을 겪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현기증이 일어 산후 중에 산모들이 불편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산후풍 치료는 산모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산후풍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사궁수축을 도와 어혈을 풀고 경락의 순환을 시켜야 합니다. 따라서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산후풍 치료를 위해 기와 혈을 보해주면서 자궁이 임신 전 단계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전신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산후풍으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한방요법을 통해 이를 완화시킬 수 있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