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산후풍

분당산후풍한의원 한방치료로 관리해요

by 본디올한의원 2018. 12. 20.

분당산후풍한의원 한방치료로 관리해요





일명 산후에 바람을 맞는다는 의미인 산후풍은 출산 이후 산모가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증세를 뜻하는데요. 관절 여기 저기가 쑤시고 아프거나 몸에 몸살 기운이 나타나는 등 산후풍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출산 이후 허해져 있는 신체에 찬 기운이 들었다고 할 수 있어요. 


임신과 출산이라는 긴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허해진 산모의 몸은 무엇보다 꼼꼼한 관리가 중요한데요. 그렇지 못해 몸에 찬 기운이 들고 통증이 더해지는 것이 바로 산후풍이기 때문에 미리 미리 이를 알고 예방하거나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해요. 





얼마 전쯤 분당산후풍한의원을 찾으시면서 출산 후 제대로 관리 하지 못했다고 호소하셨던 김모 씨가 있었는데요. 김씨는 첫 아이이가 보니 어떤 관리가 필요한지 몰랐다고 해요. 처음에는 그저 침대에 누워 있으면 되겠지 했지만, 늘 상 누워 있는 것도 곤욕이었다는데요. 


이 때문에 잠시 나마 산책을 즐기기 위해 나간 뒤부터 점점 몸이 으슬 으슬 하는 몸살 기운이 웃돌기 시작했다고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감기인줄 알았던 김씨는 감기약을 먹어야 하나 싶었다는데요. 


하지만 점점 관절 마디 마디가 아프기 시작한 김씨는 친한 친구로부터 산후풍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분당산후풍한의원을 찾게 되었다 하더라구요. 





산후풍이라는 것은 출산 이후 찬 바람을 쐬거나 찬물에 손이나 몸을 담그는 행위 또는 찬 음식을 즐겨 먹는 등의 이유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따라서 되도록이면 찬 바람을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더욱 이 요즘 같은 추운 겨울철에는 따뜻하게 몸을 보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다고 해서 여름이라고 하여 산후 조리를 꼼꼼히 하지 않는 것은 금물이에요. 더운 여름일지라도 추운 겨울과 마찬가지로 산후풍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계절과는 상관 없이 출산 이후 몸 관리를 해주는 것은 필수나 다름없어요. 





출산 후 산후조리를 제대로 못하거나 잘못하여 나타나는 산후풍은 출산의 고통 혹은 출혈 및 수술 등의 이유로 기혈이 매우 쇠약해진 산모들에게는 자주 보이는 증상이라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쇠약해진 상태를 천천히 시간을 두고 회복하게 되는데, 해당 기간을 산욕기라 부르고 있어요. 따라서 이 산욕기를 제대로 관리해 주어야만 산후풍이 예방될 수 있는 것인데요. 이에 분당산후풍한의원에서는 체계적이고 꼼꼼한 관리를 통해 건강 회복을 돕고 있어요. 





그렇다면 산후풍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머리가 무겁고 쉽게 피로감을 느낄 수 있어요 또 몸이 피로해 지면서 노곤해지고 매사가 귀찮아지거나 실증이 나기도 하는데요. 


이와 함께 현기증, 몸살 기운, 관절 통증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꼭 산후풍를 예방하기 위한 산후 관리가 중요하다 볼 수 있죠. 





이 같은 여러 가지 증상이 보이게 되기 전 미리 꼼꼼한 관리가 중요한데요. 분당산후풍한의원에서는 어혈을 풀어 줌과 동시에 경락의 순환을 돕고 있어요. 


또 자궁이 임신 이전과의 상태로 정상화되고 회복될 수 있도록 하여 산후풍을 예방하도록 치료에 임하고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