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콧물이 물처럼 줄줄 흐른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6. 14.

콧물이 물처럼 줄줄 흐른다면





무더운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콧물이 물처럼 줄줄 흐른다면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바로 비염입니다. 비염은 환절기뿐만 아니라 365일 기승을 부리면서 낮과 밤에 끊임 없이 괴롭히곤 합니다. 그렇기에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는데요. 콧물이 물처럼 줄줄 흐르면서 일상 생활에서 고통 받는 비염 환자분들을 위해 오늘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비염을 진단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코 감기와 비슷하기 때문인데요. 코 감기의 경우에도 콧물이 물처럼 줄줄 흐를 때가 있으며 코 막힘, 재채기 등 비염과 비슷한 증상을 보입니다. 그렇기에 비염이라는 사실을 모른 채 결국 방치하게 되면서 만성 비염으로까지 번진 사례가 적지 않습니다. 


A씨의 경우에도 이 같은 사례로 내원해주신 바 있는데요. 평소 콧물이 물처럼 줄줄 흐른 탓에 일상 생활의 불편함을 느꼈던 A씨는 단순 코 감기라는 생각으로 시간이 지나면 낫겠지하며 방치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증상이 한 달 가까지 지속되자 A씨는 그제서야 내원한 사례인데요. 





만약 여러분도 A씨와 같은 상황이라면 빠르게 대처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급성 비염의 경우 적어도 1개월 이내에 자연 회복이 가능하지만, 만성으로 번진 경우라면 이야기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만성 비염은 코 막힘, 콧물, 재채기 등의 증상이 365일 지속적으로 보이는데요. 따라서 회복 기간이 길어질 수 있음은 물론 이에 따른 비용 또한 만만치 않게 들 수 있습니다. 





또 비염에는 여러 가지 원인에 따라 다를 질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만성 비염, 알레르기성 비염, 혈관운동성비염, 비후성 비염으로 나눠 볼 수 있는데요. 각 비염 증상들은 모두 콧물이 물처럼 줄줄 흐르거나 재채기, 코 막힘의 증상을 보이지만 원인이 다르기에 이에 맞는 처방을 통해 진료 받아야 합니다. 





본원에서는 콧물이 물처럼 줄줄 흐르는 여러 가지 비염의 원인을 먼저 파악하고 있는데요. 각 원인에 맞는 한방요법을 처방해 드리고 증상이 빠르게 완화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 이와 함께 본원에서는 평소 자기관리가 필요하다 말씀 드리는데요. 


식염수를 이용해 코를 자주 세척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특정 물질에 닿는 것을 가급적 피해줄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렇게 오늘은 비염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비염은 꾸준히 진료 받아 재발까지 막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코 감기라는 생각으로 방치하지 마시고, 본원에 내원하셔서 꾸준히 비염 진료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재발이 쉬운 비염 증상의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