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혀가 아프고 불편 어떻게 해야

by 본디올한의원 2019. 2. 25.

혀가 아프고 불편 어떻게 해야






우리의 혀는 미각을 느끼게 해주는 중요한 신체 부위인데요. 구강의 바닥에서 입 밖으로 나오는 형태로 음식물을 씹고 사삼키는 것도 혀의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기능은 말을 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에요. 흔히 혀 짧은 소리라고 하는 것은 혀의 길이와 치아의 구조에 달린 문제인데요. 


이렇게 중요한 혀가 갈라지는 현상은 무엇일까요? 혀 갈라짐이 없다가 생겼다면 신체 건강 문제에 대해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소기관은 각종 질병의 전조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보다는 유심히 살펴 볼 필요가 있어요. 구강 내의 혀의 경우가 대표적인데요. 혀의 표면 상태를 살펴 질병을 파악하는 경우도 있어요. 혀의 색, 모양, 움직임의 상태, 설태, 촉촉한 정도에 따라 건강상태를 파악하는데요.


혀가 갈라져 혀가 아프고 불편한 것은 건강 문제로 직결되는데요. 혀 뿌리가 갈라지면 식이지장염을 의심해볼만 하며, 혀 끝은 역류성식도염 등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혀가 설태로 얇게 덮이면 건강한 상태이지만 거부감이 들 정도로 두꺼운 설태는 소화되지 못한 음식이 쌓여서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혀 상태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자가진단이 있는데요. 한번 체크해보시 길 바래요. 붉은 빛이 도는 분홍색 혀는 일반적인 혀 색상으로 건강한 상태를 뜻해요. 푸른빛이나 보랏빛이 돈다면 신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상태이며, 밝은 분홍색은 철분, 비타민B1,B2 결핍 또는 글루텐 알레르기 반응일 수 있어요.


하얀 혀는 면역력이 떨어져 몸이 허약해짐을 짐작할 수 있는데요. 빈혈, 감기, 저혈압, 암환자들에게도 나타나기 때문에 몸을 한번 점검해 볼 필요가 있어요. 혀가 팽창하는 경우에는 백혈병, 빈혈, 목 막힘, 비장이나 신장의 기운 저하로 보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오돌토돌한 혀는 과도한 카페인 섭취, 흡연으로 인해 나타나요.





혀 갈라짐으로 인해 혀가 아프고 불편함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특정 병이 원인이라면 그 병의 극복과 병행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혀의 자율 신경을 무너뜨리는 진액 부족현상을 채워주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혀가 아프고 불편해요 혀갈라짐은 혀 조직이 촉촉하지 못하고 건조해서 생기는 것으로 보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바로 잡아주고 있어요.





평소 깨끗하게 혀를 관리해서 혀가 아프고 불편해요 혀 갈라짐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혀 상태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칫솔질만으로 입속 세균을 완벽하게 제거하기 힘들기 때문에 가글과 혀 클리너를 사용할 필요가 있어요. 


또한, 평소 충분한 수면을 하고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좋아요. 이러한 생활 습관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증상이라면 형상의학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모두가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는 만큼 각 신체마다 나타나는 증상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의 체질마다 다르게 볼 수 있어야 하는데요. 그에 따른 치료법 또한 달라져야 빠른 회복을 돕고 내 몸에 맞는 진료가 가능하 수 있습니다. 이에 본 원에서는 형상의학에 근거하여 체질에 따라 맞춤 한방치료를 진행하면서 혀 건강 문제 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만약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오랜 시간 혀가 아프고 불편한 증상을 방치할 경우 점차 깊게 패여 심한 통증을 나타낼 수 있어요. 혀가 갈라지거나 혀가 아프고 불편하다면 빠른 시일 내에 내원하셔서 도움 받아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