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

자궁하수증 방치하면 안 되는

by 본디올한의원 2019. 3. 26.
자궁하수증 방치하면 안 되는

 

 

 

 

 

사람은 나이를 먹으며 많은 것이 바뀌어요. 성격과 외모 가치관 등 다양한 부분에서 더욱 성숙 해지는 경우도 있고 되려 퇴보하는 때도 있어요.

 

그리고 이와 비슷하게 건강 역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변화해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건강에 유의하지 않으면 건강은 자연스럽게 나빠질 수 밖에 없어요.

 

오늘은 이렇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상태가 나빠지는 것 중 중년여성에게 잘 나타나는 자궁하수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생각보다 많은 중년여성이 겪고 있는 불편함 이지만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렇다면, 자궁하수증이란 무엇일까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자궁에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에요.

 

자궁이 정 위치에 있을 수 있게 지탱하고 있는 인대, 근육 등이 출산, 외부 충격, 노화 등으로 인해 손상 되어 힘을 잃고 자궁이 아래로 내려오는 질환을 자궁하수증이라 해요.

 

 

 

 

이름은 생소하지만 많은 분들이 알게 모르게 이로 인한 불편함을 겪고 있어요. 50대 이 씨는 어느 순간부터 밑이 빠지는 느낌이 들었다고 해요. 평소에도 이런 느낌은 계속되는데 쪼그려 앉아서 바닥을 청소했을 때 더욱 심해지는 것을 느꼈어요.

 

쪼그려 앉거나 물건을 들어올릴 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어 자궁하수증을 의심하게 되었다고 해요.

 

초기에는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이 들지만, 그냥 착각이라고 생각해 넘어가시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하지만 그냥 단순하게 생각해 넘어가 방치하게 되면 증상이 악화되어 나중에는 자궁이 질 밖으로 탈출하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자궁이 탈출하는 경우 보행에 불편이 생기고 마찰이 발생해 잦은 염증까지 생길 수 있어요. 또한 이로 인해 악취, 출혈 등이 발생 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수술이 필요 할 수 도 있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을 수도 있어요.

 

이렇게 자궁하수증은 질환이 진행 될수록 몸이 받는 타격이 크기 때문에 증상 초기에 빠르게 대처 하는 것이 필요해요.

 

사람마다 그 병이 발생한 이유가 다르기 때문에 원인을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좀 더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환자 개인의 체질에 맞는 개선이 필요해요.

 

 

 

 

때문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런 자궁하수증 증상으로 도움을 요청하시는 분들의 고통을 덜어드리고자 다 각도로 질환을 보고 그에 맞는 진단을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현재 자궁하수증 때문에 고생하는 분 계실 거에요. 현재 밑이 빠지는 느낌이 난다거나 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 보는 것이 좋아요.

 

특히 자궁하수증의 경우 빨리 오시면 오실수록 질환의 진행을 늦추고 자궁 건강을 되찾는 시간이 짧아 질 수 있어요. 지금 아랫배가 묵직하거나 불편감이 느껴지시는 등 자궁하수증 초기의 증상과 비슷한 약간의 의심이라도 든다면 하루 빨리 대처하시기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