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온몸이 간지러워요 피부발진 원인은 무엇?

by 본디올한의원 2020. 8. 26.

 

 

간혹 온몸 또는 특정 부위가 간지러워지는 경우가 있어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간지러워질 수 있죠. 나와 맞지 않는 음식을 먹었다거나, 화장품을 잘못 사용하였거나, 또는 풀이나 꽃가루 등으로 인해 알러지가 생기는 경우도 있죠. 이럴 때는 반드시 나에게 원인을 제공한 것을 끊고 피부를 달래주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야 빨리 증상이 호전될 수 있거든요. 피부발진은 이렇게 온몸이 간지러워요 증상을 동반하며 피부 또는 점막에 돋아난 작은 종기들을 의미해요. 

 

 

 

 

 

이 증상이 생기면 피부가 붉어지면서 염증 또는 부종을 동반하게 되는데요. 이에 대한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홍역과 수두, 농가진 등의 감염으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고요. 

약물에 대한 거부 반응으로 인해 생길 수도 있어요. 다양한 원인을 통해 온몸이 간지러워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본 증상이 나타나면 진료를 받아보는 게 중요해요. 

 

그리고 내 증상에 맞는 방법을 이용하여 이를 낫게 해야 하죠. 다만 각각의 증상에 따라 이를 낫게 하는 방법이 다른데요. 

 

 

 

 

 

때문에 온몸이 간지러워요 증상을 느끼게 된다면 이에 맞는 방법을 이용해야 해요. 그래야 빠르게 나을 수 있어요. 한 사례를 들어 볼게요. 

 

40대 D 씨는 갑자기 온몸이 간지러워요 증상이 느껴지면서 몸이 빨개지는 것을 보게 되었는데요. 평소에 피부 질환을 거의 겪어 본 적이 없는 D 씨는 너무나 놀랐다고 하는데요. 

 

 

 

 

 

온몸이 불긋불긋하고 간지러웠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이내 내가 갑자기 이런 증상이 왜 나타났는지 곱씹어 보게 되었지만 무엇 때문인지 알지는 못했는데요.

 

 혹시라도 어떤 부분을 간과한 것은 아닌지, 몸에 닿은 옷 때문인지까지 고민에 고민을 하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자신이 몇 시간 전에 먹은 음식에서 거부 반응이 일어나서 그런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게 되었고, 그 문제 때문이 아님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무엇 때문인지 확인해 보기로 했죠. 이렇게 온몸이 간지러워요 증상은 질환 때문에 생길 수도 있는데요. 특히나 음식이나 다른 것으로 인한 알러지 반응으로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어떤 이유로 증상이 생긴 것이든 간에 절대 가볍게 넘겨서는 안 되는데요. 

 

만일 계속해서 방치를 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이전과 같은 상태로 돌아가기 힘들어질 수 있을 뿐더러 관리를 하는 시간 역시 길어질 수 있어요. 따라서 본 증상이 보이면 바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모두 적절한 방법을 통해 낫도록 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