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

경옥고의 효능_분당한의원추천

by 본디올한의원 2013. 9. 10.

경옥고의 효능_분당한의원추천

 

안녕하세요. 분당한의원추천 본디올분당한의원입니다.

 

 

 

 

 

 

 

경옥고란 옛부터 보약이라고 전해지며 얼굴이 옥처럼 예뻐진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와 같은 이름이 붙여진 것처럼 체내에 진액을 충분하게 해주며 피부 또한 윤택하게 해주고 잔주름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온몸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어 잔병치레도 없애주고 가장 중요한 젊음을 오랫동안 누릴 수 있도록 해주는 보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 주기 때문인데 즉,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잔주름이 없어질 뿐더러 기미가 없어지고 탄력 있는 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경옥고는 노인과 허약한 사람, 발육이 부진한 소아, 기력이 떨어진 중년 남성, 중풍 후유증 환자, 수면이 부족한 수험생, 운동선수, 술 담배를 많이 하는 사람에게 좋으며, 만성 위장 질환, 폐결핵 등 만성 소모성 질환, 임산부의 산후조리, 큰 병을 앓고 난 뒤의 몸 보양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비위가 약한 사람에게 식욕을 높이는 효능이 있으며 만성피로와 허약체질, 빈혈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성장발육을 돕고 갱년기 장애 증후군, 악성변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위에 설명 드린 것처럼 경옥고의 효능 가운데 갱년기의 우울증과 짜증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쉽게 분출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장시간 일을 하고 난 후나 원인 모를 피로가 몰려올 경우에 드시면 좋습니다.

 

 

 

 

 

경옥고 만드는 법

 

경옥고에 들어가는 재료는 백복령과 생지황, 인삼 등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몸에 좋은 귀한 약재들입니다. 어혈을 풀어주며 피를 맑게하고 동시에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위장의 기능을 좋게 해줍니다.

 

1) 먼저 인삼(6년근 24냥)과 백복령(48냥)은 곱게 갈고 꿀(10근)은 한번 끓어오르게 하여 찌꺼기를 걷어낸다. 생지황(16근)은 찧어서 즙을 낸다.

 

2) 위의 약들을 한데 섞어서 잘 반죽한다.

 

3) 반죽된 약을 도자기에 담아 주둥이를 잘 싸매고 구리로 된 솥에 넣어 중탕을 하는데, 주둥이로 물이 들어가지 않게 한다. 이때 불은 너무 세도 안 되고 너무 약해도 안 된다. 센 불을 무화(武火)라고 하고 약한 불을 문화(文火)라고 하고 중간 불을 문무화(文武火)라고 하는데, 옛날에는 문무화를 얻기 위해 뽕나무 섶(잔가지)만 땔감으로 썼다. 이렇게 3일 밤낮을 땐다. 불을 땔 때 간혹 장작을 쓰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약효를 떨어뜨리고 쓴맛이 나게 하므로 반드시 잔가지만 써야 한다.

 

4) 3일 뒤 약을 꺼내 기름 먹인 종이로 다시 주둥이를 단단히 봉해서 우물에 하루 동안 담가 놓는다. 이는 화독을 없애기 위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 쓴 맛이나 흔히 말하는 화독내라는 것이 없어진다.

 

5) 약을 꺼내 다시 하루 밤낮으로 중탕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약은 충분히 숙성되어 부드럽고 향기로운 맛과 냄새가 나게 된다.

 

 

 

 

 

 

저희 분당한의원추천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그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잘 살펴서 형상체질로 분류하여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형상의학에 따라 개별맞춤진료와 올바른 치료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꼭 맞는 진료를 원하신다면 저희 분당한의원추천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