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가을철 기미 치료와 예방, 어떻게 해야

by 본디올한의원 2014. 9. 26.

가을철 기미 치료와 예방, 어떻게 해야



피부에 연갈색 혹은 암갈색의 얼룩덜룩한 무언가가 있음 아무래도 신경이 쓰이게 마련, 가을철 얼굴에 올라오는 기미로 인해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기미는 주로 여성에게서 나타나는 피부질환으로 가을철 기미가 나타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오늘은 가을철 기미 치료와 기미 예방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을철 기미가 왜 생기는지 그 원인을 알아야 치료 및 예방에 대한 대책을 세울 수 있습니다. 기미의 발생원인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러한 기미는 그 발생 부위에 따라 근본적인 원인도 달라지게 됩니다. 기미 발생 부위는 주로 콧등, 뺨, 눈 주위, 윗입술 등에 잘 나타나며 발생 부위에 따른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콧등 :  비위에 문제

- 광대뼈 : 산후허로증

- 눈 주위 : 담음현상, 날것이나 찬 것을 많이 먹거나 선천적인 허약체질

- 양 뺨 : 외부환경에 부적응



이러한 가을철 기미 치료와 관련하여 단순히 보이는 부위의 증상완화만을 위해 진행하는 것이 아닌 우리 신체 내부적인 문제를 먼저 해결하여 전반적인 몸 상태의 개선과 함께 얼굴에 나타난 기미가 없어지거나 엷어지게 하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 얼굴에 기미가 심한 40대 중후반 여성의 경우 6년 전부터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었으며 팔꿈치 관절과 무릎관절 아래에 저림 증상이 심한 편이었습니다. 소화불량은 물론 엉치뼈 부근에 통증을 느끼고 있던 상태로 내원을 했던 사례와 관련하여 이 경우에는 단순히 기미증상만을 치료한다고 없어지는 것이 아니기에 한약과 침 등을 처방하였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위 환자의 가을철 기미 치료를 위해 십전대보탕을 처방하고 침을 치료를 진행한 결과 일주일 정도 지난 후에는 기미가 옅어지고 엉치뼈의 통증이 완화되었습니다. 꾸준한 치료를 통해 기미가 없어지고 저림증상도 완화됨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와 같이 단순히 외부적인 치료 뿐 아니라 내부적인 문제를 해결해야만 가을철 기미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가을철 기미의 경우 햇볕의 영향으로 색이 더 짙어지기 때문에 가을철 기미 예방을 위해서는 외출 시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고, 피임약을 복용중이라면 이를 자제하는 것이 기미예방 및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녹황색채소의 섭취를 늘리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가을철 기미치료 및 예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외부적으로 어떠한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은 내부적으로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인 경우다 많습니다. 그렇기에 기미치료를 진행할 때도 내부적인 문제를 먼저 치료를 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 본디올분당한의원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