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만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방법

by 본디올한의원 2015. 5. 21.

만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방법




알레르기 비염의 경우 체질적인 변화가 있지 않은 이상 만성질환으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만성 알레르기 비염을 앓는 경우 후각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고 이로 인해 미각기능도 저하되는 경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만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냄새를 맡게 되는 경로를 살펴보면 코 안 쪽에 위치한 비점막후부라는 곳에 후각세포들이 모여 있고 후각섬모를 통해 냄새분자가 들어오면 후각세포가 자극을 받아 이를 뇌에 전달하여 냄새를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보통 요리를 하는 분들을 보면 간을 자주 보기보다는 냄새를 통해 감별을 하고 실제 우리가 감기나 비염 등으로 코막힘이 있을 때에는 맛을 느낄 수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만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으로 후각과 미각기능의 저하를 느끼고 이로 인해 삶의 질이 떨어지는 분들을 자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실제 본디올분당한의원에도 만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방법을 찾고자 내원했던 여성이 있었습니다. 이 환자의 당시 상태를 함께 살펴보고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례>


- 10년 가까이 만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으로 고생을 하던 40대 주부

- 기본적으로 알레르기비염 증상인 코막힘, 재채기, 콧물이 있음

- 3년 전부터는 냄새는 물론 맛도 제대로 보질 못함


이 주부의 경우 냄새와 맛을 보지 못하면서 모든 음식을 먹거나 요리를 하는 것도 어려워 하고 그로 인해 언젠가부터는 늘 우울한 기분을 벗어나질 못했다고 호소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위와 같이 만성 알레르기비염 증상 완화방법을 위해 여택통기탕을 체질에 맞게 처방하였고 약 보름 뒤에는 차츰 증상이 완화되어 냄새도 가끔씩 맡을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만성질환이기에 그 치료시기도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진행해야 하고 실제 위 환자의 경우에도 만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방법을 위해 꾸준히 한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만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에 대해 단순히 코질환으로만 여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몸은 하나로 연결이 되어 있고 어느 한 쪽에 이상이 생기면 결국 다른 곳에도 연달아 이상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만성 알레르기 증상들도 다양한 형태로 다른 질환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만성 알레르기비염 증상 완화방법을 위해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13,500가지의 처방을 개인에 맞추어 증상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뜸 한점, 약 한봉지에도 한결같이 정성을 다하여 도움을 느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