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여성 불임 원인 분당 불임치료 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6. 29.

여성 불임 원인 분당 불임치료 한의원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관계를 맺음에도 결혼 후 1년 이내에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 불임으로 진단하고는 합니다. 이러한 불임은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그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오늘 분당 불임치료 한의원에서는 여성 불임 원인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불임 원인에 대해 살펴보면서 분당 불임치료 한의원이 당부의 말씀을 드리자면, 예전이야 불임의 책임을 일방적으로 여성에게 물었지만, 실제로는 남녀 모두에게 문제가 발생할 수도 혹은 남성의 문제로 인하여 불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 두셔야 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치료한다면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선 분당 불임치료 한의원과 같이 한의학에서 보는 여성 불임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오장기능 허약으로 찬기운이 자궁까지 영향을 끼쳤을 때

- 소화기능 허약할 때

- 스트레스로 인하여 기가 울체 되었을 때

- 간의 혈과 신의 정이 부족할 때

- 월경이 정상적이지 않을 때

- 몸집이 있어 담기가 많을 때

- 체형이 마르고 연약해 혈이 부족할 때

- 과도하게 부부관계를 맺을 때

- 어떠한 질환에 의해 몸에 화가 많을 때

- 허약체질로 신장기능이 허약할 때



분당 불임치료 한의원에서는 위와 같이 여성 불임 원인을 확인하고 정확한 진단과 환자의 체질 등을 고려하여 불임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사례>

30대 중반 여성 A는 결혼 후 5년이 지나도록 아이 소식이 없어 이런저런 치료를 했으나 차도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진단을 한 결과 자궁이 냉하여 월경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분당 불임치료 한의원에서는 우선 자궁의 냉기를 제거하고 월경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경탕을 체질에 맞게 가감하여 처방한 결과 월경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좋은 소식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위 사례는 자궁이 냉하여 여성 불임 원인이 되었는데요. 자궁이 냉한 경우에는 위에서 본 온경탕 혹은 애부난궁환을 처방하게 되고 비위가 약한 경우 온토육린탕을 간기능과 신의 기능이 저하된 경우 양정종옥탕이나 사육탕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분당 불임치료 한의원에서는 여성 불임 원인을 해결하고자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13,500가지의 처방법 중 환자의 체질과 체형, 원인과 생활습관 등을 고려하여 처방법을 대입하고 약 한봉지에도 침 하나, 뜸 하나에도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상 분당 불임치료 본디올 분당한의원과 함께 여성 불임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