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

키크는약 살찌는약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5. 7. 3.

키크는약 살찌는약 어떻게?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평소 키가 작거나 또래보다 몸집이 작은 아이를 둔 부모님들은 자녀가 또래와 비슷한 수준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키크는약 또는 살찌는약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와 같은 키크는약, 살찌는약은 어떠한 것이 있고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요?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여름방학 기간 동안 성장치료를 하실 분들을 위한 키크는약과 살찌는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형상의학체질을 성장치료에도 대입을 합니다. 그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 코와 귀가 크면서 입술이 얇은 경우 : 키는 잘 크지만 체중이 늘지 않음

- 코와 귀에 비해 입술이 두툼한 경우 : 키는 작으나 뚱뚱함



우선 이와 같은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키크는약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기혈을 돋우어 성장발육을 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키크는약은 가을과 겨울보다는 봄과 여름에 복용을 할 경우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단 아이가 선천적으로 허약한 경우라면 체력적으로 키가 크는데 뿌리가 단단하게 버틸 수 있도록 하는 처방들을 가을, 겨울에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아이가 너무 먹지 않거나 말라서 걱정인 경우 살찌는약을 처방하게 됩니다. 살찌는약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을 하게 되는데, 우선 너무 안먹는 아이들의 경우 그 원인을 파악하여 식욕을 돋우어 밥을 잘 먹음으로써 자연스레 건강한 체격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경우입니다.


또다른 살찌는약은 뼈를 튼튼히하여 골격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것인데요. 보통 살찌는약을 처방할 때에는 육미지황탕, 팔미환, 가감팔미환 등을 사용하고는 합니다.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키크는약과 살찌는약을 처방할 때에 현재 문제가 되는 그 원인을 바탕으로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처방을 대입시켜 아이에게 맞는 약재를 가감하여 처방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