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소아 야뇨증 치료 밤에 오줌싸는 아이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5. 10. 5.

소아 야뇨증 치료 밤에 오줌싸는 아이 어떻게?



아이가 성장하면서 기저귀를 이용하다가 서너살 정도 되면 보통 밤에도 오줌을 가리는 시기가 찾아옵니다. 그러나 충분히 소변을 가릴 시기가 왔음에도 밤에 오줌싸는 아이라면 소아 야뇨증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오늘은 밤에 오줌싸는 아이와 관련하여 소아 야뇨증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밤에 오줌싸는 아이, 소아 야뇨증을 가지고 있는 자녀를 둔 부모님의 경우 좀 더 크면 아이가 괜찮아질 것이라는 생각에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물론 이 것이 틀린말은 아닙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고쳐지긴 하지만 5세 이후 밤에 오줌싸는 아이라면 소아 야뇨증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소아 야뇨증 치료와 관련하여 형상의학을 대입하여 치료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밤에 오줌싸는 아이와 형상의학체질은 어떤 연관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희고 살집이 있는 경우

우선 밤에 오줌싸는 아이가 피부가 하얗고 살집이 있다면 기허로 인한 소아 야뇨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하얀 경우 기가 부족해지기 쉽고 이런 경우 소아비만의 확률도 높아지는데, 대부분 땀도 많이 흘리면서 방광의 기능이 약해져 소아 야뇨증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본디올 분당한의원에서는 희고 살집이 있는 밤에 오줌싸는 아이에 대한 소아 야뇨증 치료를 할 때에 기를 보충해주는 처방을 통해 증상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검고 살집이 없는 경우

위 사례와 반대로 피부가 검고 마른편이라면 음허와 혈허로 인하여 콩팥이 약해 소아 야뇨증을 유발하고는 합니다. 특히 이런 체질의 밤에 오줌싸는 아이는 수면 중에 식은땀을 많이 흘리고 변비도 자주 오는 편인데요. 이 때에는 소아 야뇨증 치료를 위해 음혈을 보충해주는 처방을 진행하게 됩니다.



눈 밑에 푸른빛이 도는 경우

밤에 오줌싸는 아이 중 눈 밑이 푸른색이 돈다면 체내에서 냉기와 열기를 제대로 조절하지 못해 소아 야뇨증이 발생하고는 하는데, 이는 담이 약한 것을 그 원인으로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아이들의 경우 감기가 걸렸을 때 편도가 잘 붓고 알레르기성 비염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다수인 만큼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소아 야뇨증 치료를 위해 담을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치료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밤에 오줌싸는 아이와 관련하여 소아 야뇨증 치료 시 부모님의 충분한 이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소변을 제대로 가리지 못한다고 하여 윽박지르거나 비웃는 경우 자칫 정서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만큼 소아 야뇨증의 원인과 아이의 체질에 적절한 소아 야뇨증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