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성조숙증 한방 치료 성남성장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10. 14.

성조숙증 한방 치료 성남성장한의원



자녀가 또래에 비해 허약하거나 체구가 작은 경우 혹시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염려를 하게 됩니다. 물론 성장은 개인차이가 있는만큼 뒤늦게 크는 경우도 있고 때로는 또래보다 컸지만 어느순간 성장을 멈추는 경우 등 다양한 양상을 보이게 됩니다. 오늘 성남성장한의원에서는 성장방해의 원인 중 하나인 성조숙증 한방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조숙증이라는 것은 쉽게 말해 조기성장으로 아이가 정서적으로 자신의 신체변화에 대하여 받아드릴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2차성징을 것을 말합니다. 


특히 성남성장한의원에서는 성조숙증 한방 치료와 관련하여 너무 이른 시기에 2차성징이 오는 경우 지금 당장은 또래보다 큰 편에 속하지만 정작 성인이 되었을 때 지금의 키 그대로 혹은 큰 차이가 없게 될 수 있기에 성조숙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사전에 미리 이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남성장한의원에서 성조숙증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한가지 예를 들면 초등학교 3,4학년임에도 또래보다 키가 큰 경우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이를 안심하게 됩니다. 그러나 또래보다 일찍 성장하는만큼 성장판이 조기에 닫힐 확률도 높다는 것을 여두해 두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성조숙증 한방 치료를 확인하기에 앞서 그 원인은 무엇인지 성남성장한의원에서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 서구화된 식탁으로 인한 영양과잉

- 소아비만

- 이른 나이에 성정 매체를 접한 경우

- 알레르기 질환으로 약물을 과다복용



여기서 한가지 과연 성조숙증 한방 치료를 진행해야 할 시기를 미리 확인하기 위한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성조숙증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부분을 고려하여 성조숙증 한방 치료 시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키에 비해 체중이 많이 나가는 소아비만

- 부모가 일찍 크고 일찍 성장을 멈춤

- 알레르기 질환으로 관련 약물 장기 복용

- 신체적, 정신적으로 또래보다 성장이 빠른 경우

- 8세 이전에 가슴 멍울이 생기는 등 2차 성징이 나타날 때



성남성장한의원에서는 이와 같은 성조숙증 한방치료를 위해 지나친 열로 인해 증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각 체질에 맞는 한약을 처방하여 또래와 비슷한 성장속도를 가질 수 있도록 깨져버린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물론 성남성장한의원의 성조숙증 한방 치료와 함께 육식위주의 식사나 인스턴트 음식은 피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정상체중을 유지하는 등 생활 속에서도 많은 개선을 해야 치료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기에 이 부분을 늘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이상 성남성장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성조숙증 한방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