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만성 두드러기 치료, 한의원에서 가능!

by 본디올한의원 2015. 11. 18.

만성 두드러기 치료, 한의원에서 가능!




사람이 살면서 갑자기 생긴 두드러기가 만성적인 피부질환으로 심해질 경우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이처럼 두드러기는 일상생활에 아주 흔한 질환으로 대부분은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것이 사실인데요. 


최근에는 알 수 없는 원인의 두드러기로 인해 밤잠까지 설쳐가며 괴로워하다가 응급실을 찾게 되는 환자들이 적지 않습니다. 







특히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게 되는 환절기에 기승을 부리게 되는 이 두드러기 질환은 보통 하루나 이틀 안에 사라지기 정상인데, 이 증상이 6주 이상 지속된다면 만성 두드러기로 분류를 하게 됩니다. 


흔하면서도 막상 걸리면 대처할 방법이 어려운 두드러기. 오늘은 이 만성 두드러기와 관련해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만성 두드러기 치료는 가능한 것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 원인은 무엇?


두드러기는 보통 음식을 잘못 섭취했거나, 약품 등에 의해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매우 가렵고 경계가 분명하고 넓적한 발진이 발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는데, 이는 알레르기성과 비 알레르기성이 있으며 또한 만성과 급성으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된 물질이 확실한 것을 알레르기성 두드러기라 부르며 대부분 음식물을 잘못 섭취하게 되었을 경우에 발생하게 됩니다. 두드러기는 빠르게 치료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때로는 특정한 음식물을 먹어 재발을 해 견딜 수 없이 가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치료를 하면 증상이 가라앉다가 재발을 하며 식욕은 돋구어지는데 소화는 되지 않고 얼굴이 달덩이처럼 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 이것은 바로 약의 부작용으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대부분의 환자들은 화학적 약물 또는 연고치료만으로 만성 두드러기 치료가 제대로 되지 않았거나 증상이 완화되었다가 다시 재발되는 증상이 반복되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만성 두드러기 치료를 할까요?


만성 두드러기 치료를 위해서는 몸 속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체내의 면역기능을 높여 몸 스스로가 두드러기를 막게 해주는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병독을 피부 외부로 몰아내는 치료법을 사용해 두드러기를 치료하게 됩니다. 어떤 음식물이나 약품의 섭취로 인해 생겨진 병독에 의해 두드러기가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 그 독을 피부 외부로 밀어낸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작용을 한의학에서는 '발산시킨다' 라고 말하며 두드러기에 한약을 투약할 경우 일주일 정도는 두드러기가 심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바로 발산시키기 위한 우리 몸의 작용이라고 볼 수 이습니다. 독을 발산시키기 위한 처방으로는 십미패독산, 소풍산, 온청음, 방풍통성산 등 다양합니다. 


이런 처방은 환자의 각 체질마다 다르게 내려지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한의원에 내원해 상담을 받아야 하며, 만성 두드러기 치료와 관련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한 13,500가지의 맞춤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