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

생리를안해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

by 본디올한의원 2016. 5. 26.

생리를안해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


현대 여성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기 마련입니다. 바쁜 직장생활 및 육아 등으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높아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바로 생리불순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생리를안해요 라는 질문을 가지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주시고 계신데요.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생리를안해요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원인을 알아봅시다 - 생리를안해요


현대인들은 환경호르몬 및 불순한 공기에 노출되어 있다 하겠는데요. 이러한 환경호르몬이 정상적인 신체 활동을 방해하고 여성의 경우 여성호르몬 활동을 곤란하게 만들어 생리불순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가 없을 때 이를 방치하게 되면 추후 불임 및 난임으로도 발전할 수 있으니 빠른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라 하겠습니다.


생리를안해요 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은 본디올분당한의원이라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은 개개인의 생심새에 따라 찾아오는 질병의 증상이 다른 것처럼 개선법 또한 달라 개인에 맞는 처방으로  질환의 개선 및 나아가 재발의 위험까지 막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비만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는 생리를안해요 고민


살이 급격하게 쪘을 경우에도 생리불순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의 개선을 통하여 생리불순 개선에 나서야 하겠는데요. 생활습관의 경우는 신체온도를 높히고 신체리듬을 원활히 한다면 생리불순에 큰 효과가 있겠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생리불순의 원인일 수 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경우에도 생리가 없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년동안 여덟번 미만의 생리가 이어진다면 해당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임신이 아닌데도 삼개월 이상 생리가 없는 경우에도 의심을 할 수 있기에 빠른 조치가 필요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생리를안해요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았는데요. 해당증상에 개선을 원하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