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남성불임 원인은?

by 본디올한의원 2016. 11. 7.

남성불임 원인은?


불임. 임신을 원하지만 되지 않는 것을 불임이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이 불임의 원인은 누구에게 있는 것일까요? 예전에는 여성의 탓으로 원인을 돌리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여성불임뿐 아니라 남성불임도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남성과 여성 모두 불임검사를 통해 적절한 방법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불임이란?


불임이라는 것은 부부가 1년 이상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가졌음에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의 원인으로는 환경변화나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그럼 이 중에서도 남성불임 원인은 무엇일까요?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남성불임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불임 원인은?


남성불임의 첫 번째 원인은 몸 속에 기혈이 부족해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는 정액의 양이 적거나 정자의 힘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것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양기를 보충하고 명문의 화를 건강하게 하는 처방을 하게 됩니다.


정자수가 부족한 것이 남성불임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전보다 평균 정자 수가 적어졌다는 연구결과도 있는데 이것은 스트레스 등이 호르몬 변화에 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외에 조루증 역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조루증상이 심하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양기가 허하거나 간과 신장의 음기가 허한 경우인데 심장이 약할 경우에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정혈이 냉함으로써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은 신허가 주요 원인인데 정혈이 냉한 경우 정액이 자궁 내에 있어도 활발하게 움직이지 못하는 것으로 정자의 운동량이 적은 경우를 말합니다.



   남성불임 해결은?


이런 남성불임 원인은 선천적인 기형이나 큰 문제가 아닌 이상 환자의 체질이나 증상 등을 고려하며 적절한 치료를 진행했을 때 충분히 증상 완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번에 증상이 나아지는 것은 아니고 꾸준히 인내심을 갖고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더불어 건강한 식습관과 스트레스 완화를 통해 몸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여성질환 > 불임.유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방난임치료 어려울까?  (0) 2017.01.16
분당유산 몸조리는?  (0) 2016.12.07
분당불임치료 어떤 방법이?  (0) 2016.10.25
습관성유산 원인은?  (0) 2016.09.22
남성불임치료 무엇부터?  (0) 2016.08.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