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남자 갱년기 증상 한방으로 관리하자

by 본디올한의원 2018. 4. 20.

남자 갱년기 증상 한방으로 관리하자




여성이 갱년기가 오는 것처럼 남성분들도 갱년기가 오는데요. 남성의 경우에는 여성처럼 호르몬 변화가 급격히 진행되는 시기는 따로 없지만 40대에 들어서면서 혈중 테스토스테론의 감소로 인해 남자 갱년기 증상이 발생합니다.





남자 갱년기는 혈중 테스토스테론의 감소 뿐만 아니라 뇌 기능이 노화 되었을 경우에도 원인으로 작용을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뇌 기능의 노하는 남성호르몬을 조절하는 뇌하수체 및 정자 생성의 기능 저하로 인해 발생합니다.





또한 테스토스테론은 조혈 작용 및 성 기능 유지, 피부, 근육, 대뇌의 기능이나 구조를 유지시키기 때문에 이와 같은 호르몬 저하는 남자 갱년기를 불러 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다음 원인들로 오는 남자 갱년기 증상에 대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남자 갱년기 증상으로는 성적 흥미가 감소되는 것입니다. 또한 기력이 몹시 떨어지거나 지구력 등이 떨어져 전체적으로 신체의 체력이 저하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 밖에도 우울증처럼 일상 생활에 즐거움을 잃는 다던가 불만이 많아지는 등의 증상을 겪게 됩니다.





이어 식사 이후에는 졸음 증상이 지속되기도 하고 운동을 하거나 활동 적인 일을 하게 될 때 민첩성이 평소보다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런 것들이 지속되게 되면 작업의 능률 자체도 저하되는데요. 이는 일상 생활에 지장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개인의 체질에 따른 검진과 진료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남자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개인의 체질에 따라 맞춤 처방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기허, 혈허, 기혈양허 등을 호전 시키기 위해 기혈 순환의 활성화를 우선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환자분의 증상에 맞게 침, 뜸, 한약을 처방하는 등을 통해 오장육부를 활성화시키고 어혈을 제거하는 등 환자분의 건강을 되찾기 위해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삶의 기력을 되찾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