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남성형 탈모 탈출방법은?

by 본디올한의원 2019. 3. 27.

남성형 탈모 탈출방법은?

 

 

 

 

 

점점 발전해 가는 사회에서 대부분의 병을 고칠 수 있는 시대가 왔다고 이야기해요.

 

하지만 아직 완전히 질환에서 벗어나는 것이 불가능한 것 중 하나로 남성형 탈모를 들 수 있어요.

 

그래도 요즘에는 이 남성형 탈모에 대한 대처방법이 많이 발전했기 때문에 초기에 잡는다면 진행을 더디게 만들어주며 머리카락이 자라나도록 도와드릴 수 있어요.

 

 

 

 

때문에 남성형 탈모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주변에 도움을 많이 요청하기도 해요.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유전자 영향이라고 많이 살아온 C모군은 안심하고 있었어요. 할아버지와 아버지 모두 머리가 빼곡하게 차 있었거든요.

 

 

 

 

그래서 평소에는 따로 굳이 관리할 필요성을 못 느꼈다고 해요. 하지만 군대를 다녀오고 직장을 구하고 이제 취직할 나이가 되면서 갑자기 어느 순간부터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했다고 해요. 이때까지 C모군은 그다지 심각성을 몰랐다고 해요.

 

원래 30살 즈음이 되면 사람도 털갈이한다고 하는 속설들을 들으며 본인도 그 시기가 되었다고 생각했던 것이죠. 하지만 이 현상이 육 개월 동안 지속되고 일년이 지속되면서 C모군은 점점 잘못된 길을 걸어가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고 해요.

 

 

 

그렇게 빼곡했던 숲이 점점 빈자리가 생기기 시작한 거에요. 또한 두피가 따끈따끈하게 열감이 느껴지면서 위기감을 느끼셨고 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방문하셨어요.

 

간혹 이렇게 방심하고 있다가 생각지도 못하게 남성형 탈모에 뒤통수를 맞고 오시는 분이 있어요.

 

물론, C모군이 생각한 것처럼 머리가 휑하게 비는 것은 유전에 의한 경우가 많이 있어요.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확률일 뿐인 경우도 많이 있어요.

 

 

 

 

그렇다면 머리카락은 왜 빠지는 것일까요? 머리카락이 계속 빠지고 더 자라나지 않는 것에는 많은 이유가 있어요. 스트레스를 비롯하여 잦은 염색과 탈색, 잘못된 습관 등의 외부적인 요인부터 시작하여 호르몬의 교란 등이 유발원이 될 수 있어요.

 

특히 이런 것들은 두피의 열감을 높이는 유발원으로 작용되기도 해요. 이렇게 머리로 열이 몰리게 되면 모공이나 모낭들에 열을 받게 되어, 염증이 나거나 각질이 늘어나면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탈모를 비롯하여 비듬까지도 심각해질 수 있기 때문에 남성형 탈모가 의심된다면 미루지 마시고 빠르게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아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도 남성형 탈모를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환자 개인의 체질과 증상을 종합해 면밀히 진단해 대처하고자 하고 있어요.

 

남성형 탈모의 경우 그 원인과 증상, 체질 등이 복합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에 더욱 자세한 방법으로 다각도로 검사를 해 보아야 하고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고 제대로 따져봐야 해요.

 

현재 머리카락 빠지는 수준이 남성형 탈모 초기단계라고 생각된다면 더욱 빠르게 나아질 방법이 여럿 있으니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마시고 꾸준한 관심을 쏟고 대처하시기 바래요.

 

 

 


 

댓글